🏖 올해 여름 바캉스, 이런 여행은 어떠세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본격 여름휴가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화창한 날씨, 가벼운 옷차림. 무더움을 시원하게 날려줄 바다나 계곡이 그리워지는 요즘, 여러분은 어디로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고 계시나요? 코시국으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가지 못했던 여행길이 풀리면서 폭발적인 관광객 증가로 인해 해외 항공권 가격 및 환율이 끊임없이 오르고, 가고 싶던 여행지, 숙박 장소가 이미 예약이 마감되어 갈 수 없게 되자, 어디로 어떤 여행을 가야 할 지 망설이고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만약, 여러분도 어디로 어떤 여행을 가야할 지 고민이라면?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 걷기 여행을 따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 새롭게 떠오르는 MZ세대 여행 트렌드, 걷기 여행
기존의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대신, 자연경관 및 관광지를 걸으며 여행하는 걷기 여행은 2년 전부터 코로나 일상에서 사람들과의 접촉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여행 수단으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가 점차 완화되고 있는 현재, 젊은 연령층을 중심으로 그 인기가 다시 확산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올해 4월에 발표한 ‘2021 걷기 여행 실태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4,000명 중 무려 61.6%가 코로나와 관계없이 올해도 걷기여행을 떠나겠다고 응답했는데요. 특히 전 연령층 중 20대, 30대를 중심으로 참여율이 매우 증가했습니다. 걷기 여행이 중장년층 선호 여행이라는 인식을 깨고 MZ세대를 중심으로 트렌드가 되고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걷기 여행은 대중교통이나 자가용보다 불편하고 시간과 체력이 많이 소요되는데도 불구하고 왜 다시 인기를 끌고 있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연령층에 따른 걷기 여행 참여 이유에서 알 수 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실태조사에 따르면 신체 건강 증진에 비중을 두고 참여했던 중장년층과 달리, 20~30대 젊은 연령층에서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걷기 여행을 참여하고 있다고 하죠. 여러분도 최근 바쁜 일상으로 인해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치셨다면? 걷기 여행을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희가 여러분께 여름 바캉스에 어울릴만한, 가볍게 걸으며 시원한 바다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바닷가 여행지를 꼽아 소개해드릴게요!
🌊 푸른 바닷가 해변을 의미 있게 걸어요: 비치코밍 여행
여러분은 비치코밍이란 단어를 들어본 적 있나요? 비치코밍이란, 바닷가 해변을 뜻하는 Beach와 빗질을 뜻하는 Combing을 결합한 단어인데요. 해변을 걸으며 파도로부터 떠밀려 온 조개껍데기나 유리와 같은 바다 표류물을 주워 업사이클을 하는 걷기 활동을 뜻합니다. 바닷가 여행지가 인기인 올해 여름, 각 지역의 관광공사, 여행업체 또는 상점 등에서 비치코밍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죠.
- 쓰레기가 돈이 되는 과자 상점 ‘씨낵’
한국관광공사와 환경재단이 함께 진행한 ‘씨낵'(SEANACK)은 ‘바다 쓰레기가 돈이 되는 과자 상점’이라는 슬로건으로 바닷가에서 쓰레기를 주워오면 무게에 따라 고래밥, 자갈치 등 바다와 관련된 과자로 바꿔주는 캠페인인데요. 오는 8월 14일까지 동해안 해수욕장 4곳(양양 서피비치, 경포 해수욕장, 주문진 해수욕장, 속초 해수욕장)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동해안 해수욕장을 방문한다면? 한번 체험해보면 좋겠죠?
⛱ 소음에서 벗어나 힐링과 사색을 즐겨요: 해안 둘레길 여행
중장년층부터 젊은 연령층으로 그 인기가 확산되면서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제주 올레길 외에도, 멋진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둘레길이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생겨나고 있는데요. 보통 숲길, 둘레길이라 하면 산과 나무를 떠올리곤 합니다. 그러나 바닷가에 인접한 해안 둘레길도 있다는 사실! 경상남도 남해에 있는 앵강다숲길은 산과 나무뿐만 아니라 바다를 마주한 계단식 논과 해안절벽 등 아름다운 남해 섬 경관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이색 둘레길로 8월에 함께 거닐기 좋은 둘레길 코스 중 하나죠.
앵강다숲길 이외에도 8월에 걷기 좋은 둘레길 코스는 참 많은데요. 다른 지역의 이색 둘레길을 알아보고 싶다면? 한국걷기협회에서 전국의 걷기 좋은 둘레길 소개 사이트를 모두 모은 모음집을 공개했는데요. 전국 방방곡곡에 숨겨진 둘레길 코스 모음집을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보세요.
🍯TIP. 메디패스 코인워크로 걷기 여행을 더 즐겁게!

추가 여행 꿀팁!
비치코밍, 해안 둘레길 등 해변에서 즐기는 걷기 여행, 메디패스 코인워크를 활용하면 더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메디패스 코인워크란, 내가 걸은 만큼 리워드 보상을 돌려주는 앱인데요. 단순히 걸음 수를 측정하고 칼로리 소모량을 보여주는 일반 만보기 앱과는 다르답니다. 나의 걸음 수만큼 실제 가상자산 MED라는 리워드를 지급하기 때문에 걷기로 얻을 수 있는 건강, 환경 효과 외에도 큰 재미와 성취감 그리고 실제 보상을 얻을 수 있죠.
하루 1만 보를 걷기만 해도 최대 106MED (한화로 약 3,000원)를 얻을 수 있고, 친구와 함께하면? 기간 한정 진행되고 있는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최대 9,000MED (한화로 약 25만 원)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메디패스 코인워크와 함께 걷기 여행 즐기고 리워드 보상까지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