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알아두면 좋은 꿀팁! 3040을 위한 실손보험 사용법


2020년 12월! 올해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올 내년을 준비하는 요즘, 여러분들은 최근 1년 동안 실손보험 청구를 하신 적 있으신가요? 꼭 가입해야 하는 필수 보험 중 하나라길래 가입은 했는데, 막상 청구를 하지 못해 치료비 보상을 받지 못하고 계시지 않나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실손보험 사용법!⭐⭐⭐⭐⭐

실손보험에 가입되어 있지만 사용한 적 없는 사람 모두 주목해주세요.

알아두면 좋은 꿀팁 5가지를 요약해 준비했답니다.




1. 전동 킥보드 사고 시 대처 방법은?


최근 우리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적 수단이 된 전동 킥보드. 하지만 사용 시 헬멧이나 보호대 등의 안전수단 없이 타는 분들이 많아 이로 인해 크게 다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통 상해로 다쳤기 때문에 실손으로 치료비 보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대부분 보장받기 어렵습니다.

보통 실손보험은 오토바이와 같이 원동기가 포함된 이륜차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는 보장을 하지 않는다는 ‘이륜차 부담보 특약’이 포함되는데요. 전동 킥보드 또한 오토바이와 같이 이륜차에 해당하여 보상받기 어렵다는 사실!

하지만 일시적으로 전동 킥보드를 탔다면 실손 청구가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놀러 갔다가 한 번 일시적으로 탔다면 보상 가능하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전동 킥보드 사고, 실손보험 청구방법 👈 클릭



2. 위·대장내시경도 실비 보상 가능하다?


40대가 넘으면 암 예방 및 초기 진단을 위해 필요한 검사인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 대부분 건강검진을 통해 검사를 받기에 실비 보상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데요. 건강검진이라도 청구 가능한 때가 있답니다.

첫째, 병원에 갔는데 검사를 해보자는 권유를 받아 위·대장 내시경을 검사했다면? 질병 치료의 목적에 해당하므로 검사비 전액을 보상받으실 수 있답니다.

둘째,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검사 후 용종 제거 수술을 진행했다면? 실비 청구는 물론이고 해당 수술비에 대한 보험금을 손해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는 사실! 완전 꿀팁아닌가요?👀

이 외에도 청구가 가능한 때도 있는데요.

더 많은 위·대장내시경 실비보험 진료비 청구 방법은? 👈클릭



3. 코로나19의 심리적 감염, 코로나 블루는?


다양한 일상 공간 속에서 일어나는 신규 집단감염 속출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급격히 퍼져나가는 특징으로 인해 결국 3차 대유행의 장기화 가능성이 커가는 요즘, 여러분들의 심리상태는 어떠신가요? 비관적인 현 상황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우울감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 현상을 겪고 계시는 분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혹시 나도 코로나 블루에 걸리지 않았을까 고민이시라면 아래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나도 혹시 코로나 블루? 자가진단 해보기 👈클릭

2016년 1월에 실손보험 표준 약관이 개정되면서 우울증, 조현병,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증후군) 등 정신질환도 실손보험 보상이 가능해지면서 코로나 블루 또한 보상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 꼭 기억해주세요.



4. 갑작스러운 탈모와 고액의 치료비, 해결방법은?


머리를 빗으면 바닥 가득 떨어져 있는 수십 개의 머리카락.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할 때 괜스레 신경 쓰이는 나의 정수리.

최근 잦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20~30대 사이에서도 고민하시는 분이 많아졌는데요. 하루라도 빨리 치료받고 싶지만 고액의 치료비로 인해 부담스럽기도 한 탈모, 치료비라도 해결할 수 없을까요?

원형탈모와 같은 스트레스성 탈모와 피부질환으로 인한 지루성 탈모는 실비 청구가 가능한 거 알고 계셨나요? 다만 보험사에 의사 선생님의 소견서 제출을 잊지 마세요.

하지만 탈모의 경우 진단서에 탈모 분류기호가 잘못 적혀 있다면 실손 청구가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어렵게 한 보험 청구 거절당하지 않도록

탈모 분류기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클릭



5. 복잡한 보험 청구 과정,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병원에 직접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운 보험 제출 서류, 보험사와 입씨름해야 하는 복잡한 청구 과정. 한 번이라도 쉽게 청구된 적이 없어 내 보험금을 쉽게 포기하기도 하는데요. 만약 집에서도 손쉽게 할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요?

메디패스 앱을 다운받고,

내 진료내역을 찾아 청구하면 끝! 단 10초면 완벽⚡

이제 더는 보험 청구 포기하지 마세요.😁 복잡하고 번거로운 청구 과정으로 포기한 진료비가 있으시다면 올해가 가기 전, 메디패스로 다시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쉽고 빠른 10초 보험 청구 해보기 👈클릭




오늘은 실손보험에 가입되어 있지만 사용한 적 없는 사람들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꿀팁 5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매달 보험료는 나가지만 한 번도 혜택을 받지 못한다면 무용지물, 이참에 메디패스로 받지 못했던 나의 보험금을 손쉽게 보상받는 건 어떨까요?

그럼 이만 마칩니다. 다음 콘텐츠에서 만나요! 🙋‍♀️


매달 보험료는 나가는데
한 번도 보상받지 못했다면?

메디패스를 만나보세요.

복잡한 청구 과정으로 받지 못한 보험금도 단 10초면 완료!

패스청구로 손쉽게 패스하세요⚡

Tags:
3.7 3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witterTelegram
TwitterTele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