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어린이보험 가입 가능한 나이 만 30세?!


최근 들어 보험이 없는 29~30살 직장인들 사이에서 어린이보험 가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은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이 성인이 되기 전까지 각종 질병과 상해로 인한 고액의 진단비와 치료비 등을 보장해주는, 말 그대로 0세부터 만 18세 아이들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인데요.

어린아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어린이보험을 도대체 왜 어른들이 가입하는 걸까요?

에디터 M군의 슬기로운 재택근무 🏠

타닥타닥. 키보드 소리만 울리는 조용한 방 안.
에디터 M군은 지금 재택근무 중이다.

지난주부터 재택근무로 전환되면서 M군의 일상이 크게 변화했다. 출퇴근하는 시간이 줄어들어 아침저녁으로 한 시간의 여유가 생긴 것. 전보다 빨리 집에 퇴근하는 느낌이라 기분이 좋다.

칼퇴를 외치며 빠르게 업무를 끝내려는 에디터 M군. 그때 회사 메신저로 직장동료 R에게 한 통의 메시지가 왔다.

‘M군, 제가 전에 다녔던 회사 동료에게서 들었는데, ⭐⭐사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가 5만 원 더 저렴하대요! 가입 나이가 만 30세까지라 이번 주 내로 가입하려고 하는데, M군은 어때요? 암보험 찾고 있던 것 같던데 저랑 같이 가입할래요?’ – 직장동료 R

어린이보험? 어린이들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아니었나? 괜찮은 보장내용과 저렴한 보험료에 귀가 솔깃해진다. 또한 내년이 되면 만 31세가 되기에 큰 고민에 빠진 에디터 M군.

만 30세인 올해, 서둘러 어린이 가입을 하는 게 좋을까?


어린이보험, 어른이 보험이 된 이유는?

보장내용을 보니 가성비 대비 꽤 괜찮은 것 같아 31살이 되기 전에 어린이보험에 미리 가입했어요.


많은 보험사에서 젊은 층의 보험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어린이 보험 가입 나이를 만 30세까지 높였는데요. 암 보험, 실손보험 등의 일반 보험과 비교했을 때 보장성도 좋은 데다, 보험료도 저렴한 편이라 ‘어른이 보험’이라는 별명까지 붙게 될 정도로 최근 20대에서 막 30대가 되는 성인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일반 보험과 비교해 좋은 조건들을 가지고 있다는 어린이보험.

하지만 막상 가입하자니 보장에 있어 불이익이 있지는 않을까 우려되기도 하고, 안 하자니 가입 연령이 만 30세까지라 나이 제한이 걸리기 전에 서둘러 가입하면 좋을 것 같고……. 고민되지 않으신가요?

메디패스와 함께 어린이보험의 장점과 가입 전 주의사항을 살펴보며 함께 그 고민을 해결해볼까요?


어린이보험의 장점 4가지는?


1. 높은 보장 금액

보통 대부분 사람들은 30세가 넘어서 일반 성인보험에 가입할 준비를 하는데요. 이때 가입을 하게 된다면 3대 질환인 암,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 진단비에 대한 보장금액은 적어지고 보험 가입조건은 까다로워진답니다. 그런데 30살이 되기 전 어린이보험에 가입한다면 상대적으로 쉽게 높은 보장금액으로 3대 질환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사실!

일반 성인보험보다 높은 보장 한도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가족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미리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게 유리할 수 있답니다.

(어린이보험 보장 한도는 보험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자세한 사항은 각 보험사에 문의해주세요.)


2.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 X

일반 성인보험에서는 암,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가입 후 1년 이내에는 보장금액의 50%만 지급하는 ‘감액 기간가입 후 90일 이내에 해당 질환 진단을 받으면 보장을 아예 받을 수 없는 ‘면책 기간’이 존재하는데요. 어린이보험에서는 이러한 기간 없이 가입 후 바로 100% 보장을 받을 수 있답니다.

만약, 자신이 어린이보험 가입 후에 한달 만에 암 진단을 받았다 하더라도 암 진단비 보장을 제한 없이 바로 적용받을 수 있다는 사실!


3. 절감 가능한 보험료

어린이보험의 ‘무해지환급형’으로 가입한다면 월 30% 정도로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성인 보험과 어린이 보험 보험료를 비교해봤을 때, 같은 보장 내용의 상품이더라도 원래보다 최대 4~5만 원 가까이 절감할 수 있답니다.

만약 보험료를 돌려받을 목적이 아니라 미래에 내가 아플 때 실질적인 보장을 받기 위한 것이 목적이고 보다 저렴한 가격에 보험에 가입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하답니다.


4. 넓은 납입 면제 혜택

각 보험사에서 약관에 정해놓은 일부 질환이 보험 가입 도중에 발병했을 때 보험료를 내지 않고도 보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을 ‘납입면제라고 하는데요.

대부분 성인보험에서는 암, 뇌졸중, 급성 심근경색만 납입면제를 해주었던 것에 반해 어린이보험은 유사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 심장질환 등 더 넓은 범위의 납입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무해지환급형이 무엇인가요?

무해지환급형이란,
보험료를 내는 기간이 끝나기 전에 중도 해지를 해도 이제까지 냈던 보험료를 환급해주지 않는 상품을 말하는데요.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없는 대신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은?

어린이보험이 저렴하다고 해서 가입했는데, 일반 보험과 비교해보니 오히려 더 비싼 것 같아요.


대부분 어린이보험이 저렴하다고 생각해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꼭 그렇지만은 않을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린이보험에서 제공하는 혜택들 대부분은 가입자 모두에게 적용 가능한 보장이 아니라 가입 시 추가로 넣을 수 있는 특약들이기 때문인데요. 내가 어떤 보장을 얼마만큼 선택하느냐에 따라 보험료가 바뀔 수도 있답니다. 어린이보험 보험료가 일반 성인보험보다 비쌀 수도 있다는 것!

성인 보험에 비해 보장해주는 범위가 넓고 선택 가능한 특약이 많기 때문에 너무 많은 것을 챙기려다 오히려 과한 보장과 높은 보험료로 후회할 수도 있으니 내가 필요한 보장만큼만 지급 가능한 금액 내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주의해주세요.


2021년부터 변경되는 어린이보험, 그 내용은?

내년부터 어린이보험 보장이 축소된다는 게 사실인가요?

내년이 되기 전, 올해 안에 가입해야 좋다는 게 맞는 말인가요?


1. 무해지환급형 축소 및 삭제

최근 금융위원회의 권고사항에 따라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었던 무해지환급형이 없어지거나 그 환급률이 많이 축소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내년부터 100% 무해지환급형 어린이보험은 없어지게 된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2. 납입면제 축소

어린이보험 납입면제 항목 중 유사 암 항목이 삭제될 예정이라는 사실! 유사 암은 어린이보험 가입자 중 발병률이 높아 보험사 손해율이 큰 항목 중 하나였기 때문이랍니다.

2021년부터는 어린이보험의 혜택이 전반적으로 축소될 예정으로 보이는데요. 따라서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30살 이하 직장인이라면 보험사별로 바뀌는 어린이보험 혜택을 잘 살펴보시고 비교해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오늘은 젊은 직장인들이 많이 가입하는 어린이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나요? 어른이 보험이 된 어린이보험! 만 30세가 되지 않은 분들이라면 가입조건과 보장내용을 세심히 살펴보시고 나에게 적합한 보험을 찾으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내일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네요~
집에서 따뜻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Merry Christmas~🎄

메디패스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매일 찾아봐도 알쏭달쏭한 실손보험 정보를 알려주는 친구들을 소개할게요~ 매주 2회, 실손보험 청구를 하며 겪는 좌충우돌 이야기들을 회사원 패스씨와 그의 친구들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답니다.

오늘은 에디터 M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M군은 패스씨의 대학 친구예요. 패션 매거진에서 일하는 그는 평소에는 푸근하지만, 원고 마감이 닥치면 조금 예민해지는 성격이랍니다.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로 원형탈모가 생겼다는 에디터 M군…😭 탈모가 온 이후로 모자를 즐겨 쓰는 그의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1️⃣ 에디터 M군의 원형탈모 극복기
2️⃣ 에디터 M군의 직장 스트레스로 인한 위내시경 검사


항상 어려운 보험 청구가 고민이라면?

메디패스를 만나보세요~
서류 없이 단 10초면 언제 어디서나 성공! ⚡

Tags:
4.2 10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witterTelegram
TwitterTele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