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잃어버린 내 숨은 보험금 찾는 법

숨은 보험금 찾기

📌오늘의 주제

1. 우리가 찾아가지 않은 돈이 무려 12조?!?
2. 나의 숨은 보험금을 찾아라!
3. 이런 점이 궁금해요!
4. 기다림 없이 지금 바로 보험금을 찾고 싶다면?


우리가 찾아가지 않은 돈이 무려 12조?!?

여러분이 잊고 있던 돈이 무려 12조나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게 얼마나 큰 금액인지 간단히 가늠해보자면, 우리가 하루에 1억씩 무려 328년 동안 쉬지 않고 쓸 수 있을 정도라는 것! 정말 어마어마하지 않나요? 그 정도로 큰 금액인 12조는 실제로 우리가 찾아가지 않은 숨은 보험금을 모두 합산한 돈의 양이라고 합니다. (2021년 4월 금융위원회 조사 결과)

여기서 말하는 숨은 보험금이란 가입한 보험을 통해 보험금이 나왔지만 찾아가지 않은 돈을 의미하는데요. 대부분은 나에게 가입한 보험이 있다는 사실 자체를 잊어버렸거나, 가입한 보험사에 청구하는 것을 놓쳤을 때 발생하곤 한답니다. 특히 어렸을 적 부모님이 가입시켜 주셨거나, 오래전에 가입한 보험의 경우, 따로 정리해두지 않는 이상 보험금 만기시점을 하나하나 챙기기 쉽지 않아 보험금을 쉽게 잊어버리곤 하죠.

혹시 여러분도 잊고 있던 보험금이 있지 않으신가요? 걱정하지 마세요. 잊어버린 나를 대신해 보험금을 찾아주고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을 조회하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지금 바로 나에게 숨겨진 돈을 찾아볼까요?

러블리 D양은 방콕 휴가 중✈

놀러 가기 딱 좋은 날씨인 지금, 러블리 D양은 지금 휴가 중이다. 시원한 에어컨 아래 달콤한 수박을 먹으며 여유롭게 TV 뉴스를 보고 있던 그때, 놀라운 뉴스 소식에 그녀의 눈이 휘둥그레졌다.

“우리가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무려 12조?!?”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액수라니… 문득 러블리 D양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험 중 미처 받지 못한 보험금이 없는지 궁금해졌다.

잊어버린 내 보험금,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나의 숨은 보험금을 찾아라!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방문하면 쉽게 나의 숨은 보험금을 모두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곳은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함께 만든 사이트로, 내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가입했던 모든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조회부터 미처 청구하지 못했던 숨은 보험금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사이트 방문 후 확인 절차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름,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입력 후 본인 인증 및 정보 동의를 마치면 끝!

이후 조회된 나의 보험 내역과 숨은 보험금을 확인하면 된답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주요 장점

1. 내가 가입한 모든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2. 가입한 보험에서 발생한 모든 숨은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

숨은 보험금 확인뿐 아니라 어렸을 적 가입했던 건강보험부터 해외여행을 다녀오기 위해 단기로 가입했던 여행자 보험 등 평생 자신이 가입한 보험을 모두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만약 불필요한 내 보험 정리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사이트를 통해 정리를 해봐도 좋을 것 같죠?

→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바로 가기


이런 점이 궁금해요!

돌아가신 저희 아버지의 보험도 조회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살아있는 분의 보험 조회뿐만 아니라 이미 사망하신 분, 예를 들어 돌아가신 우리 할머니, 아버지의 보험도 모두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보험금을 늦게 찾아갈수록 이자가 더 많이 나온다는 말을 듣고 일부러 찾아가지 않았는데, 굳이 지금 찾아야 할까요?

혹시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휴면보험금으로 처리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셨나요? ‘내 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조회를 통해 휴면보험금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약, 내 보험금이 휴면보험금으로 되어있다면 이자가 전혀 제공되지 않고 있다는 뜻이므로 빨리 찾아가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현재 금융감독원에서 미지급된 보험금에 대해 최대 3년 동안만 이자를 주면 되는 것으로 개정되어, 찾아가지 않은 지 3년이 넘은 보험금은 이자가 나오지 않기 때문이죠.

또한 많은 분이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으면 무조건 높은 이자가 제공되는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내가 가입된 보험 약관상 이자가 생각보다 높게 책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많으므로 약관을 꼭 확인해주세요.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 숨은 보험금 ‘간편 청구’가 있길래 눌러봤는데 바로 보험금 청구가 되지 않아 불편해요.

현재까지는 ‘간편 청구’ 버튼 클릭 후 보험사 전화 또는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한 모바일 청구를 추가로 진행해야 받을 수 있는데요. 올해 하반기부터 해당 시스템을 개선할 예정이라는 소식!

만약 올해 시스템이 개편된다면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 보험금 청구 버튼 클릭 후 내 계좌만 입력하면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일괄 청구할 수 있게 된다고 하니 기대감을 가지고 기다려봐도 좋겠죠?


기다림 없이 지금 바로 보험금을 찾고 싶다면?

복잡한 청구 절차 없이 지금 바로 보험금 청구를 하고 싶어요.

혹시 청구를 놓친 보험이 실손보험인가요?

대부분 실손보험은 만기에 보험금이 나오지 않는 순수보장형이기에 병원 치료를 받을 때마다 보험 청구를 하지 않으면 이후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는 사실!

늦기 전에 수수료 없는 메디패스를 사용해보세요.

메디패스와 연동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면 서류 없이 패스청구로 10초 완성!

진료받은 곳이 메디패스와 연동된 병원이 아니라고요? 그렇다면 간편 사진 청구로 1분이면 끝!

지난 3년간 미처 받지 못한 실손 보험금, 수수료 없는 메디패스로 간편하게 청구해보세요.🔻

Tags:
3.7 3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witterTelegram
TwitterTele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