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주년 인사와 메디블록의 향후 사업계획

메디블록 공동대표 이은솔 고우균

메디블록을 지지해주시는 모든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메디블록 공동대표 고우균, 이은솔입니다.

2019년 4월 26일, 메디블록은 설립 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메디블록에 보여주신 큰 관심과 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현재 메디블록의 비즈니스 진행 상황과 앞으로의 발전 계획을 간략하게나마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그동안 메디블록은 국내외 여러 의료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위한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경희대학교 치과종합검진센터의 구강검진용 EMR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실제 환자 대상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메디블록이 꿈꾸는 환자 중심 건강정보 플랫폼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습니다.

메디블록 팀은 산업의 특성상 메인넷의 안정성을 최우선 목표로 하여 다양한 내부 테스트와 함께 외부 기관을 통한 검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인넷의 실제 구동은 지난해 말에 공지드린 것과 같이 올해 상반기에 시작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대형병원 및 대형보험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메디블록 메인넷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메디블록은 의료 정보 플랫폼 생태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관, 기업 또는 단체들이 메디블록 메인넷에 블록생성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논의를 진행중이며, 토큰 스왑이 마무리되기 전까지는 메디블록이 자체적으로 모든 노드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시스템 안정성이 입증된 이후에는 점차 다른 기관이나 기업 및 단체들로 메디블록의 블록체인 노드를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계셨던 토큰 스왑은 2019년 말에 진행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일정은 더 당겨질 수도, 약간 미뤄질 수도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이는 토큰이 향후 더 높은 유동성을 가질 수 있도록 추가적인 대형 거래소 상장을 꾀하기 위함입니다. 대형 거래소 상장은 여러가지 변수가 많이 작용하는 탓에 상장 실현 가능성, 그리고 이를 통한 시장확대를 장담할 수는 없지만 메디블록 블록체인 플랫폼을 사용한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장에 자리를 잡기 전까지 조금 더 가능성을 타진 해보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더불어, 작년 5월 자체 플랫폼 구축 선언 이후 유동성 확보를 위해 발행한 MEDX에 대한 에어드랍은 98.5% 완료되었습니다.
MEDX 에어드랍은 2019년 5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이 시점까지 에어드랍 신청이 이루어지지 않은 물량은 전량 소각할 계획입니다. 소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빠른 시일 내에 공지를 통해 전달드릴 예정이며, 아직 에어드랍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빠른 시일 내에 당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메디블록은 앞으로도 건강정보 생태계의 모범 사례를 창출해 나가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2019년 4월 26일,
메디블록 공동대표 고우균, 이은솔 드림


Tags:
0 0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14 Comments
가장 오래 전
최신 최고인기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박민우
박민우
4 년 전

항상 응원합니다.
잘되서 코인의 가격이 오르는 것도 더할나위 없이 좋지만
처음 메디블록이 가졌던 환자중심의 플랫폼이 구출되기를 희망합니다!

전민웅
전민웅
4 년 전

상용화되는 그날까지 믿고 기다리며 열심히 응원할께요 홧팅 잎니다

초롱이
초롱이
4 년 전

점점 더 발전해가는 우리 메디블록에 박수를 보냄니다 두분 대표님과 직원분들께 감사드림니다
앞으로도 계속 수고해주시고 건강하시기를 빕니다~~

MEDIBLOC BLOG
관리자
Reply to  초롱이
4 년 전

초롱이님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박수가 부끄럽지 않도록 더 노력하는 메디블록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메디블록ICO투자자
메디블록ICO투자자
4 년 전

QRC메디를 훨씬 더 많이 투자한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공지네요… 토큰 스왑만을 기다렸는데….ㅜㅜ 추가적인 대형거래소 상장은 QRC 메디도 힘써 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메디블록에 ICO 때부터 투자한 홀더들의 입장도 조금더 신경써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하반기에 출시될 여러 서비스들은 굉장히 기대가 되네요 ^^
언제나 응원하고 있습니다. 화이팅 하십시오.

MEDIBLOC BLOG
관리자
Reply to  메디블록ICO투자자
4 년 전

안녕하세요 투자자님! 아쉬움을 드려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 메디블록은 ERC뿐만 아니라 QRC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QRC기반의 암호화폐들이 공통적으로 겪고있는 현실적 어려움으로 투자자님 원하시는 만큼의 결과물을 보여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점 유념하여 최선의 노력을 쏟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리고 힘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박순혁
박순혁
4 년 전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MEDIBLOC BLOG
관리자
Reply to  박순혁
4 년 전

박순혁님!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시는만큼 좋은 결과로 보답하는 메디블록이 되겠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이경훈
이경훈
4 년 전

안녕하세요. 퍼블리에서 블록체인 관련 글을 보고 알게되어 관심이 생겨서 문의드립니다. 제 직업이 약국약사다보니 이와 관련된게 궁금합니다. 제가 블록체인 관련전공이 아니고, 디테일하게는 잘 모르기때문에 현실과동떨어진 질문이라 하더라도 양해바랍니다. 1. 의료정보 중에서 빠질수없는 것이 처방관련 자료일텐데요. 병원을 옮기는 과정 중에서 MRI, CT 사진같은 진료기록 뿐만 아니라, 처방기록도 개인 정보로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방기록과 처방전에 관련된 분야에 대해서도 프로젝트가 진행중이신지 아니면 예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현재 약국 시스템에도 전자 처방전이 있지만, 종이처방전을 대체할수는 없는데요. 혹시 메디블록이 블록체인 시스템을 이용해서 전자처방전과 관련된 계획을 세우고있는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 진료기록도 그렇지만 처방전과 관련해서는 심평원, 건강보험공단 등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방면에서도 제도적인 측면이나 법적인… 더 보기 »

MEDIBLOC BLOG
관리자
Reply to  이경훈
4 년 전

안녕하세요 이경훈님! 메디블록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1. 네! 아직 구체적인 일정은 말씀드릴 수 없지만 환자중심의 의료정보 플랫폼을 지향하는 메디블록은 당연히 처방기록 및 처방전 관리와 관련한 서비스를 개발 및 출시 할 예정입니다. 실제로 저희는 작년에 ‘약올림‘이라는 서비스를 베타 테스트하였으며, 병원부터 약국까지 개인의 의료경험을 모두 담는 환자 중심 의료데이터 플랫폼을 완성시킬 것입니다. 2. 의료법 상 처방전은 반드시 종이로 발급되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일부 병원과 약국은 전자처방전을 활용하는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일반 의료기록과 같이 처방기록 및 처방전도 블록체인에 기록 될 경우 많은 보안성, 접근성 등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3. 과기정통부를 비롯하여 인터넷진흥원(KISA), 보건복지부 등이 정부차원에서 전자 처방전의 활성화를 위해 시범사업 중에 있습니다.… 더 보기 »

손님임
손님임
4 년 전

토큰스왑후에 오르겠네요..

MEDIBLOC BLOG
관리자
Reply to  손님임
4 년 전

손님임님 안녕하세요 🙂
저희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위버케어 공식블로그, 위버로그(Weavrlog)에서 자세히 확인하세요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