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이 KT와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이 공동으로 투자하는 연구 컨소시엄에 참여합니다. 해당 컨소시엄은 메디블록과 KT, 고려대병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모바일닥터로 구성되었으며, 3년에 걸쳐 인공지능·빅데이터 등 ICT 기술을 활용한 감염병 셀프진단·통신 데이터 활용 확산 경로 예측에 대한 연구를 진행합니다.
이번 공동연구는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이 한국의 ICT기술과 코로나19 사태 방역 역량을 높이 평가해 KT와 공동으로 투자하는 연구입니다. 투자비는 총 120억 원으로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과 KT가 각각 50%씩 분담합니다. 빌&멀린다 게이츠 재단은 재정이 투명하게 운영되는 민간 재단 중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재단입니다. 빌&멀린다 게이트 재단은 2008년 10월 1일 기준으로 351억 달러의 기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단의 막대한 재정 규모와 적절한 기부처를 찾는 앞선 경영 기법 덕분에 게이츠 재단은 전 세계 자선재단 중에서도 가장 선도적인 단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KT와 메디블록은 서로 협력하여 의료 데이터 교환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메디블록은 역동적 동의 체계를 도입해 개인을 매개로 원활한 의료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PHR 고도화 및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포함한 네트워크 안정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의료 네트워크 플랫폼을 활용한 데이터 공유 시스템과 환자의 동의 서비스 등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KT는 주관기업으로 연구투자 및 위치기반 데이터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이 컨소시엄을 통해 모바일로 독감 유사 증상을 스스로 입력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해 연구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IoT 센서를 통해 체온과 호흡기 염증 여부를 측정해 셀프 진단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인공지능 기반의 독감 증상 분석과 병원 샘플 검사 결과를 비교해 확진율을 도출하고 알고리즘을 완성할 계획입니다.
이번 연구를 통해 메디블록은 KT를 비롯한 다른 기관들간의 개인 건강 정보 상호 운용성 증대 및 데이터 보안 향상 시킬 것입니다. KT와 모바일 닥터는 PHR 시스템에서 안전하고 접근 가능한 데이터 저장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기관 중 하나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보다 광범위한 환자의 건강 정보를 통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이은솔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국내 최고의 ICT기업인 KT와의 협력과 게이츠 재단의 협력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메디블록 플랫폼을 검증할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ICT 플랫폼을 접목시켜 메디블록 플랫폼의 활용범위를 넓힐 기회이기도 합니다. KT와 컨소시엄을 시작으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메디블록은 앞으로도 환자중심의 헬스케어 플랫폼이 널리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역대급인데 홍보가 부족하네요
외국에도 알려야할듯 역대급 콜라보
역대급 콜라본데 홍보가 부족하네요
한국 해외 모두 알립시다
안녕하세요 메디블록2님!
메디블록2님! 다양한 곳에서 이 소식을 들을 수 있도록 꾸준히 개발해 좋은 소식을 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년에 걸쳐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Go medi!
Thank you Bill!🙂
작지만 강한기업 강소기업으로서 세계의 의료산업을 주도할 최고기업으로 성장할수 있는 기폭제가 되는 뉴스입니다. 메디블록의 무한성장을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마라토너님!
강한 응원과 칭찬 감사드립니다.이번 연구를 통해 메디블록은 KT를 비롯한 다른 기관들간의 개인건강정보 상호운용성을 증대하고 데이터 보안을 향상 시키도록 하겠습니다.3년간 진행되는 연구인만큼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메디블록은 앞으로도 환자중심의 헬스케어 플랫폼이 널리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부터 만들어서 마케팅에 힘을 실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송진아님
메디블록 홈페이지는 mediblocc.org 입니다.😃 좋은 소식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따뜻한 관심 감사합니다.
I li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