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메디블록, 과기정통부 뉴딜 대표 사업 ‘클라우드 플래그쉽’ 헬스케어 기업 선정

메디블록 데이터댐 사업
  • 7대 핵심사업 추진을 통해 본격적인 의료 헬스케어 부분의 클라우드 사업 본격화
  • 메디블록, 과기정통부 ‘클라우드 플래그쉽’ 헬스케어 사업자 선정
  • 정부 의료 헬스케어 클라우드 서비스에 ‘닥터팔레트’ 인프라 제공

2020년 10월 8일, 메디블록이 과학기술정통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뉴딜 정책의 대표 과제인 ‘2020 클라우드 플래그쉽 프로젝트’ 진행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메디블록이 선정된 2020 클라우드 플래그쉽 프로젝트는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 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제조, 물류, 헬스케어 분야별 클라우드 인프라 기업 및 서비스 기업을 선발·매칭하여 협업 서비스 개발을 지원합니다.

메디블록은 이번 의료 헬스케어 부문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제공 사업자로서 디지털 의료지원을 위한 클라우드 환경 인프라 구축 및 모바일 기반 EHR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입니다. 또한,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등 정부 기관과의 데이터 연동을 위한 API 설계를 통해 확장성을 넓힐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외래, 입원, 응급실 등 다양한 형태로 환자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멀티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효율을 대폭 증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프로젝트에 도입 및 검증될 멀티플랫폼 클라우드 인프라는 의료산업과 같이 개인의 민간정보를 다루는 금융, 보험 등 다양한 정보통신 분야에 확대 및 적용되도록 고도화시킬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K-방역 등 한국 의료시스템의 위상을 높이고 국내 유일의 다양한 기기 및 OS를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EHR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EHR 산업시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습니다.

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KT-게이츠 재단의 감염병 연구에 이어 데이터댐 7대 핵심사업인 클라우드 플래그쉽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전 세계적 감염병이 유행하면서 비대면 및 비접촉 등 기존과 다른 환경 지원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만큼, 본 프로젝트를 성실히 완수해 향상된 의료환경을 제공하고 감염 최소화 및 빠른 집단 감염 관리를 통해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써 의료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메디블록은 개인을 매개로 원활한 의료정보 공유가 가능하고 표준화된 데이터 교환을 위한 EHR 고도화 및 블록체인을 포함한 네트워크 안정화를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메디블록은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헬스케어 플랫폼이 널리 쓰일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ags:
5 3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2 Comments
가장 오래 전
최신 최고인기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yh k
yh k
2 년 전

궁금한게 있어요. 인프라와 서비스 사업자 선정에서 인프라, 서비스 모두가 아니라 인프라 지정사업자로 선정되었다고 이해하는게 맞는건가요?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