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디블록 팀입니다.
12월 1일, 메디블록이 한국 보건산업진흥원 주관 ‘2020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에서 보건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2020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은 올해 제 19회를 맞이하는 행사로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유공자 포상은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합니다.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정부포상은 보건의료 기술 분야에서 전통과 권위가 있는 상으로, 국내 보건산업에 대한 중요성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우리나라 보건의료 기술 발전에 탁월한 성과가 있는 연구자 및 보건산업 육성·진흥에 공적이 있는 개인과 기업을 발굴해 시상합니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 등 최신기술을 의료산업에 적용 및 보급 제공함으로써 의료정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메디블록은 지난 2018년 자체 블록체인 기반의 간편보험청구 앱 메디패스 출시를 시작으로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목포한국병원 등 대형병원에서 디지털 의료정보를 직접 연동하여, 환자가 간편하게 본인의 의료정보를 관리하고 보험청구 등의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메디패스에서 제공하는 패스청구는 환자가 메디패스와 연동된 보험사로 어떠한 서류없이 직접 청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자의 의료정보 관리 경험을 대폭 개선시켜 많은 기관과 사용자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메디블록은 차세대 EHR 솔루션인 ‘닥터팔레트’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 솔루션의 연결을 통해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써 나아가고 있습니다.
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메디블록의 프로젝트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이번 수상은 메디블록에 대한 응원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여러분에게 메디블록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좋은 서비스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혁신을 추구하는 메디블록이 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메디블록은 앞으로도 의료 데이터 기반의 의료 혁신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년에는 더 메디블록이 크게 성장할거라 기대됩니다 아직 국내는 사용률이 낮지만 EHR솔루션도 먼저 대중화시키고 의료분야 블록체인도 시간문제라 생각되네요 천천히 앞서가는 회사지만 언젠가는 카카오처럼 크게 될것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