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패너시어 테스트넷 검증자 선정 완료

안녕하세요, 메디블록 팀입니다.

메디블록의 블록체인 패너시어는 탈중앙화된 네트워크 운영을 위하여 검증자(Validator) 오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정적인 메인넷 시스템 준비를 위해 보상형 테스트넷을 운영한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그리고 5월 14일, 이 테스트넷을 운영할 검증자들을 성공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테스트넷 참여자 선정 결과

메디블록 보상형 테스트넷 참여 신청 폼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312개의 팀이 참여 의사를 밝혔고, 메디블록은 이 중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테스트넷을 운영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팀들을 선정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팀에겐 금일 내로 메디블록팀에서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테스트넷 노드 운영에 필요한 항목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미리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medibloc.gitbook.io/panacea-core/resources/incentivized-testnet

🔗https://medibloc.gitbook.io/panacea-core/resources/validator-faq

보상형 테스트넷에 참여하지 못하였더라도, 메인넷이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이후 Validator가 정식 오픈되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검증인 오픈 타임라인

현재까지 메디블록팀이 목표로 하는 타임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서 접수를 통해 보상형 테스트넷 검증자가 성공적으로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팀들이 앞으로 테스트넷에서 노드를 약 한 달간 운영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메디블록 코인을 가지고 있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언제부터 코인을 스테이킹 할 수 있나요?

A. 노드를 운영할 수 없는 일반 유저분들의 경우, 노드를 운영하는 검증인에게 코인을 위임(투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별도의 3rd-party 월렛 앱/웹을 통해 가능하도록 준비 중입니다. 따라서 위임(투표) 기능이 가능해지는 시점은 검증자 정식 합류 이후 시점이 될 예정입니다. 위임(투표)을 하기 위한 자세한 가이드도 이 시점에 맞춰 공개하여, 모든 유저분들이 어려움 없이 스테이킹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보상형 테스트넷 참여 신청을 하였으나, 선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메인넷 검증자(Validator)로 참여할 수 없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보상형 테스트넷은 한정된 기간 동안 함께 네트워크 안정성을 테스트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메디블록이 적절한 자격을 가진 팀을 따로 선정한 것입니다. 하지만 메인넷이 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Validator가 공식 오픈되면 누구나 참여 자격을 가집니다. 따라서 적절한 스테이킹 물량을 가지며, 노드 운영을 할 수 있는 개발 환경 등을 충족하면 검증인이 될 수 있습니다.

Q. 보상형 테스트넷에 검증자로 선정이 되면, 메인넷 검증자로 그대로 참여할 수 있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보상형 테스트넷과 메인넷은 별개입니다. 따라서 보상형 테스트넷에서 검증자로 활동하셨다고 하여도, 메인넷 Validator 참여가 보장되지 않습니다. 메인넷 검증자는 스테이킹 물량, 노드 운영 환경, 하드웨어 조건 등에 따라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선정됩니다.

메디블록은 앞으로도 프라이버시는 보호하고 의료정보의 신뢰성은 극대화하는 탈중앙화된 운영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ags:
4.4 8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2 Comments
가장 오래 전
최신 최고인기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secret
secret
4 월 전

메디블록 개발자들의 보유 코인 수량과 거래 내역들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메디블록 지갑을 확인하고자 하는데 어디서 확인할 수 있습니까?

회사원 패스씨
Reply to  secret
4 월 전

안녕하세요 secret 님,

해당 문의는 support@gopanacea.org 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witterTelegram
TwitterTele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