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디블록 팀입니다.
패너시어 이사회에 한화시스템의 자회사인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이 새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패너시어 이사회(Panacea Governance Council)란?
패너시어는 메디블록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의료정보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써, 환자들이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주권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 중 패너시어 이사회는 패너시어의 기술, 사업 등에 대한 주요 의사 결정과 합의 노드(Consensus Node) 운영을 담당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소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은 지난 6월 한화생명에서 사업양도를 거쳐서 새롭게 출범한 한화시스템의 자회사입니다. 세계적으로 긱이코노미(Gig Economy)가 주목받는 환경에서 노동 데이터와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든 사람들의 재능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자산화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첫 번째 사업으로 국내 최초 긱워커를 위한 일거리 매칭 서비스인 ‘요긱’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기대 효과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은 전략적으로 패너시어 이사회에 합류하여 주요 사업 방향성 및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기획 및 구축을 위한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됩니다. 특히, 패너시어 생태계를 활용한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사업 추진뿐만 아니라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여러 제언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패너시어는 패너시어 이사회 활성화를 통해 투명하고 건강하게 운영될 것입니다. 검증자 참여를 활성화한 메인넷 업그레이드 이후, 현재까지 헬스케어와 IT 산업을 대표하는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메디블록은 내부 절차에 따라 생태계 구성 및 확장을 가속화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패너시어 생태계의 높은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