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디블록 팀입니다
한독이 패너시어의 기업검증자(Corporate Validator)로 새로 합류하였습니다.
기업검증자(Corporate Validator)란?
패너시어는 메디블록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의료정보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써, 환자들이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주권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달 메디블록은 패너시어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거래 프로토콜(DEP, Data Exchange Protocol) 테스트넷을 출시하고, 관계 기업 및 기관과 함께 이에 대한 안정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메디블록은 누구나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데이터 거래 프로토콜(DEP)을 올해 1분기 안에 공개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생태계 확장 및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 중 패너시어의 기업검증자는 데이터 거래 프로토콜(DEP, Data Exchange Protocol)을 포함한 패너시어의 기술, 사업 등에 대한 블록체인 거버넌스 기반의 주요 의사 결정과 합의 노드(Validator Node) 운영을 담당합니다.
한독(Handok) 소개
기업검증자로 합류하는 한독은 1954년 설립 이래 세계 유수 제약사들과 협력관계를 맺으며 국내 제약산업 선진화에 기여해왔습니다. 한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토탈헬스케어 기업으로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혁신적인 도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한독은 경쟁력을 갖춘 연구개발을 펼쳐 나가며 혁신 바이오의약품, 표적항암제, 의료기기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특수의료용도 식품 등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대 효과
한독의 합류를 통해 양사는 패너시어 생태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건강한 의료 데이터 생태계 구성과 관련한 폭넓은 논의를 시작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한독은 토탈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들을 기반으로 환자 편의 서비스 구축과 관련한 협의를 진행할 것입니다.
패너시어는 기업검증자 활성화를 통해 투명하고 건강하게 운영될 것입니다. 검증자 참여를 활성화한 메인넷 업그레이드 이후, 교보그룹의 디플래닉스, 한화시스템의 자회사인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대웅제약 등 여러 유관 기업과의 참여를 포함하여 생태계 구성 및 확장을 가속화 중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패너시어 생태계의 높은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일하는 메디블록^^
안녕하세요, 지구인님 🙂 앞으로도 열일하는 메디블록 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SMOSIS -> MED로 출금하던 도중 Pending 트랜잭션 발생했는데 OSMOSIS에 문의해보니 메디측에서 MediBlocOsmo channe-82를 수동 클리어 해줘야한다고 합니다. 소통창구가 없어 댓글남깁니다. IBC status와 저의 펜딩 tx 입니다. 조치부탁드립니다.
https://info.osmosis.zone/ibc
https://www.mintscan.io/osmosis/txs/9FA766231F31588403B8797A1B31D87D7108A3728F951F2C7F692A0BA096E65A
안녕하세요, 개발팀에 전달하여 확인해보겠습니다. follow up 내용은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안녕하세요, osmosis 체인 업그레이드가 늦어져서 ibc 전송이 지연되었었다고 합니다. 전달주신 tx는 timeout 처리되었고 해당 코인은 다시 refund 되었을 것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작년에 해외 대형거래소에도 상장 준비중에 있다고 하셨으나, 결국 실현되지 못했습니다. 내부적인 계획이 틀어진건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윤수님. 거래소 상장에 대한 사항은 대외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메디블록측은 거래소 상장에 대한 소식 및 계획을 사전에 외부로 공유한 적이 없습니다. 메디블록은 지속적으로 거래소 상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시기와 거래소명, 그리고 규모를 말씀드릴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식적으로 해외 대형거래소 상장에 대해서 알린적은 없으나, 이미 재작년부터 노력중이라고 답변한걸로 압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거래소 상장이 안된거니 결국 계획 실패라고 보는게 맞지 않을까 싶네요. 거래소 상장하는게 솔직히 1년 이상 걸리진 않잖아요. 그게 아니라면 해외 대형거래소 상장은 아직까진 계획에 없다고 밖에 해석이 되질 않네요ㅎㅎ 솔직하게 답변 주섰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운 대처이긴 하네요.
안녕하세요, 이윤수님. 상장은 매우 민감한 사안이기에 상장 신청 후 몇 개월 혹은 1 년이 지나서 별도의 통지 없이 갑자기 상장하는 경우도 있어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젝트팀에서도 상장 신청을 하더라도 어느 시점에 상장을 하는지 알 수 없어서 시기와 계획을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상장이 이뤄지기 전 ‘언제 어느 규모의 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다’라는 말 만으로도 상장이 취소된 사례가 타 프로젝트 등에서도 있었고 거래소에서도 주의시키는 사항이기 때문에 더더욱 공유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말씀해주신대로 상장에 대한 노력은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보면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107151505280280103758&lcode=00&page=1&svccode=00
IPO한다는 얘기가 있는데, 그러면 메디블록 주식과 코인은 따로 상관관계 가질 건가요?
그러면 거버넌스가 무슨 의미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기차님.
MED는 유틸리티 코인으로 인터뷰에서도 언급된 것과 같이 닥터팔레트, 메디패스와 함께 이루어갈 메디블록의 생태계 내에서의 인센티브 및 가치 교환 수단으로 사용되게 될 예정입니다.
현재 메디패스 앱 내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코인워크의 인센티브로서 MED로 보상하는 형태를 시작으로, 현재 메디블록이 만들고 있는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플랫폼에서 의료 데이터를 교류하는데에 필요한 유틸리티 코인으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거버넌스의 경우, 메디블록 블록체인에서 일어나는 각종 방향성을 메디블록이 단독적으로 결정하지 않도록 하고, 참여자 모두가 함께 결정하도록 하는 아주 중요한 절차이며, 메디블록은 향후에도 건강한 패너시아 가버넌스 형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입니다.
IPO의 경우 인터뷰에서도 언급된 것과 같이 현재로서는 명확하게 계획된 바 없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6606335?rc=N&ntype=RANKING&sid=105
여기에 나온 부분 메디블록도 해당 될까요?
안녕하세요, 캐리님. 메디블록은 증권형 코인이 아닌 유틸리티 코인입니다.
메디블록은 국내외 로펌으로부터 증권성에 대한 검토를 받았고, 증권성이 없는 유틸리티 코인임을 확인했습니다.
MED는 유틸리티 코인으로 메디패스와 함께 이루어갈 메디블록의 생태계 내에서의 인센티브 및 가치 교환 수단으로 사용되게 될 예정입니다.
현재 메디패스 앱 내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코인워크의 인센티브로서 MED로 보상하는 형태를 시작으로, 현재 메디블록이 만들고 있는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플랫폼에서 의료 데이터를 교류하는데에 필요한 유틸리티 코인으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메디블록 메인넷 개발하고 있는 것 맞나요?, 소스코드 업데이트도 한달 지나있고, 다른 코스모스sdk 로 개발한 체인 중 보면, 이슈도 잘 안올라오고, 토론에 대한 답변도 없는 것 같습니다.
1. 요즘 소식도 없고 사업(메디블록 블록체인) 잘되고 있는거 맞나요?
2. 메디블록 메인넷 개발자는 존재하나요?
안녕하세요, 메디 주주님. 메디블록은 현재 전반적인 사업 추진 전략에 대한 지속적인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항상 변화하는 외부 상황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사업 전략을 조정하고 변경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와 동시에 연계 서비스는 계속 성장하고 있고, 여전히 관련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