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오라클 피부과 성형외과의원 메디블록을 품다!

오라클메디컬그룹 메디블록 MOU 체결

메디블록, 오라클메디컬그룹과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구축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메디블록이 병원 문턱을 넘었습니다. 
오라클메디컬그룹과 메디블록은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반 개인건강기록 플랫폼 구축에 나서기로 하고 11월 2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청담 오라클피부과성형외과에서 MOU 체결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라클메디컬그룹은 메디블록과 공식적인 MOU를 체결함으로써 오라클 환자들의 모든 의료기록을 메디블록 서비스와 연동시킬 예정입니다. 메디블록은 기존에 명시한 메디블록의 모든 의료정보 관련 서비스를 오라클의원의 환자 및 의사에게 제공하고 메디블록 플랫폼에 참여하는 모든 참여자들이 이에 기반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더 나아가 오라클에서 제공하는 모든 피부과/성형외과 관련 서비스에 대해 메디토큰(MED)으로 지급이 가능하게될 예정입니다. 메디토큰(MED)는 오라클의 새로운 글로벌 지급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디블록은 향후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사례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플랫폼의 높은 실용가능성을 입증하였습니다. 

오라클메디컬그룹 메디블록 MOU 체결


오라클은 대한민국 대표 미용의료병원으로서 한국에 40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해외에는 2010년 대련점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등에 총 20여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사업지주회사인 KORACLE을 중심으로 피부과전문의가 검수한 화장품 제조회사 오라클 코스메틱(닥터오라클), 의료장비 제조회사 텐텍, 국내 최초 피부과 전문플랫폼 더마몰, 병원용 IT솔루션을 개발하는 텐스포트 등의 계열사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오라클메디컬그룹 지점 현황

2017년 기준 오라클메디컬그룹 지점 현황


*
오라클과 메디블록의 제휴 주요 내용

–    오라클은 한국, 중국, 홍콩,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및 일본에 7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음

–    오라클 환자들은 메디블록을 통해 개인 의료기록을 안전하게 수집, 보관 및 사용할 예정

–    오라클 전문의는 메디블록을 통해 해외 고객 응대 및 원격 진료가 가능하게 됨

–    오라클 환자들은 메디토큰(MED)를 통해 의료서비스 비용 지불이 가능하게 됨

메디블록은 글로벌 의료정보 플랫폼 기업으로서 의료와 블록체인 산업에 좋은 선례를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메디블록의 좋은 소식들을 기대해주세요!


Official Website: medibloc.org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써 의료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나아가 인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메디블록 팀의 공동 창립자인 고우균과 이은솔은 각각 유능한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갖춘 의료인들입니다. 이들은 의료산업의 최전방에서 현존 의료 시스템의 한계를 체험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메디블록을 기획하고 설계하였습니다. 메디블록팀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제공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가 창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Tags:

댓글을 남겨주세요!

avatar
FacebookTwitterTelegram
Bitn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