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9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착수보고회 개최

6월 5일, 메디블록이 참여한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이번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에 앞서 의료, 금융, 에너지, 유통분야의 수행기관 주요관계자와 데이터 산업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한 2019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2019 본인정보 활용지원 mydata 사업 실증서비스 착수보고회
김희찬 서울대학교병원 의공학과 교수 발표

메디블록과 삼성화재, 서울대병원 등이 속해 있는 컨소시엄에서는 김희찬 서울대학교병원 의공학과 교수가 ‘MyHealthData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실증’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김희찬 교수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진료내역 확인 및 정보 교류 서비스’, ‘임상연구 참여’, ‘의료기록, 라이프로그 데이터 기반 건강증진 코칭’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여 시범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019 본인정보 활용지원 mydata 사업 실증서비스 착수보고회
김희찬 서울대학교병원 의공학과 교수 발표

메디블록은 이번 사업에서 건강정보의 무결성 증명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 및 실증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고 기술발전과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는 MyHealthData 플랫폼 개발에 주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서 앞으로 의료관계자 분들에게는 진료의 연속성을 향상시키고, 환자에게도 정보관리의 용이성을 향상시키는 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은 개회사에서 ‘올해 마이데이터 사업에 1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5개 분야 8개 사업이 진행되며 앞으로 약 6개월 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국민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정보주체 중심의 안전한 개인데이터 활용 체계의 확립을 지원하고, 개인데이터 제공 확대, 서비스 다양화, 인식제고 등을 위한 여러 활동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뒤이어 임정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융합신산업과장은 환영사에서 ‘4차산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데이터의 활용에 대한 중요성이 하나의 흐름이 되고 있다. 마이데이터사업은 현행법 내에서 본인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개인이 데이터 활용항목을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늘을 시작으로 연말에는 여러 실증서비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국민들이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2019 본인정보 활용지원 mydata 사업 실증서비스 착수보고회

총 300명 넘는 유관 관계자분들이 참석하여 마이데이터 사업에 대한 열띤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19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착수보고회에서 발표한 메디블록 컨소시엄 발표를 영상으로 담아왔습니다. 현장 실내기의 가동으로 음성이 깔끔하게 녹음되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메디블록 팀 드림

‘마이데이터 사업’이 궁금하다면?
🕵더 자세히 알아보기 : 삼성화재-서울대학교 병원과 MyData 사업진행!

Tags:
0 0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3 Comments
가장 오래 전
최신 최고인기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박동진
박동진
3 년 전

굿 멋져요

MEDIBLOC BLOG
관리자
Reply to  박동진
3 년 전

박동진님 감사합니다! ~~

메디웨건
관리자
3 년 전

수전증이 있어서 영상을 찍을 때 조금 흔들렸다네..! 발표 영상 후반부에 메디블록에 대한 언급이 많이 나오니 바쁘다면 뒤로 돌려서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하네!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