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세브란스병원과 MOU 체결

메디블록 세브란스병원 MOU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의료정보 플랫폼 메디블록과 세브란스병원이 6월 17일 블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17일 오후 이병석 세브란스병원 원장과 메디블록 이은솔, 고우균 공동대표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브란스병원 대회의실에서 MOU 체결식을 갖고 협약서를 교환했습니다.

메디블록과 세브란스병원은 이번 MOU 체결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의료정보 플랫폼을 구축하는 협력을 시작합니다. 또한 메디블록은 의료 데이터 교환을 위한 의료정보 플랫폼 고도화 및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포함한 네트워크 안정화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메디블록과 11번째 업무협약을 맺은 세브란스 병원은 국내 BIG5 대형병원으로 올해 AI 의료녹취 솔루션을 통해 영상 데이터 판독 소견 음성을 실시간으로 문서화해 저장하고 시스템에 등록하는 작업을 자동화하는 등 스마트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세브란스병원은 국내 최초로 진료의 전문화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을 추구하여 재활병원, 심장혈관병원, 안·이비인후과병원, 어린이병원과 응급진료센터, 국제진료센터 등 전문센터, 암전문클리닉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또한 환자 권리장전 선포(1993), 국제의료기관평가(JCI)인증 등 의료 서비스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메디블록 세브란스병원 MOU 체결식
왼쪽부터 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 이은솔 메디블록 공동대표
(출처 : 세브란스병원)

이날 협약식에서 개인을 매개로 한 의료정보 공유가 원활하게 가능하도록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플랫폼 제공 및 보험금 간편청구 프로세스와 의료데이터 위변조 감지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세브란스병원은 이를 기반으로 제증명 서류 발급시스템을 구축하고, 환자용 전자카드 발급시스템 또한 구축해 활용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또한 양 기관은 보유시설, 인적 자원, 협력 네트워크 공동활용 및 기타 협정의 목적 달성을 위한 사항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은 “블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플랫폼 중 가장 앞서 나가는 메디블록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메디블록과의 협력으로 통합 의료 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보다 질 높은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에 메디블록 고우균 공동대표는 “우수한 의료진과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는 세브란스병원과 우리는 플랫폼 구축을 위한 포괄적인 협의를 진행할 것입니다.”라고 말하며, “의료정보 통합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대형병원의 플랫폼을 선점하며 의료산업에서 모범 선례를 만들고, 헬스케어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향후 환자가 의료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와 블록체인을 연동시켜 세브란스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이 안전하게 의료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계획입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현재 메디블록은 서울대학교병원과 차의과학대학교와 함께 마이데이터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디블록은 앞으로도 여러 기업 및 기관과 함께 환자 중심의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의료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메디블록 팀 드림

__

메디블록은 최근 삼성화재와 서울대학교병원, 차의과대학교 등과 함께 정부 마이데이터사업의 유일한 블록체인 기술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한양대의료원, 경희대치과병원, 전남대학교, 베스티안병원 등 우수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어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서의 실현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준정부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개의 정부과제에 블록체인 기술 위탁기관으로 선정되며 각각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성모병원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정보 네트워크 및 플랫폼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하버드 의과대학 실습 수련병원인 MGH와 의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 진행을 통해 전세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서 의료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나아가 인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환자의 진료기록과 라이프로그 등 의료정보를 블록체인에 저장하고, 의료기관 방문 시 진료에 필요한 정보를 의사에게 제공하여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플랫폼을 완성합니다. 또한, 연구자들은 메디블록을 통해 특정 의료기관에 한정 되었던 의료 데이터를 국가와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수집할 수 있게 됩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이 궁금하다면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도와줘요, 메디웨건!
Tags:
0 0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8 Comments
가장 오래 전
최신 최고인기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용과니
용과니
4 년 전

웅원합니다

메린이
관리자
4 년 전

우와!!
그럼 지금까지 어떤 병원들과 협약을 진행한 것인가요?
병원장님은 어떤 반응이었나요?

초롱이
초롱이
4 년 전

반가워요! 메디블록!! 언제나 믿고 응원합니다.

김정한
김정한
4 년 전

탑트레이드이벤트때문에 단타투기꾼들몰려와 시세가 곤두박질치는데 그런의미없는 이벤트자중해주실수는 없는가요?

MEDIBLOC BLOG
관리자
Reply to  김정한
4 년 전

안녕하세요 김정한님!
메디블록은 이번 세브란스 병원과 MOU를 기념하고, 투자자 분들께 메디블록의 발걸음을 널리 알리고자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오해 소지가 있었다면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버케어 공식블로그, 위버로그(Weavrlog)에서 자세히 확인하세요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