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메디패스

메디패스 서비스 확대, 세브란스병원 합류

메디패스 서비스 확대, 세브란스병원 합류

안녕하세요, 메디블록 팀입니다.

메디블록이 의료데이터 블록체인 플랫폼 메디패스를 기반으로 한 실손보험 간편 청구 서비스를 세브란스병원 환자 대상으로 확대했습니다!

2020년 4월 2일, 메디블록은 세브란스병원과 업무협약 10개월 만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의료정보 플랫폼 메디패스와 상급종합병원인 세브란스병원의 연동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앞으로 세브란스병원을 이용한 분들은 메디패스를 이용해 자신의 진료내역 데이터를 쉽게 불러올 수 있으며, 보다 편리하게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19년 6월 17일, 메디블록은 대한민국 대표 상급종합병원인 세브란스병원과 ‘블록체인 기반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메디블록은 체결 이후 세브란스병원과 플랫폼 구축 논의를 지속해온 한편, 의료 데이터 교환을 위한 의료정보 플랫폼 고도화 및 블록체인 및 네트워크 안정화에 집중했습니다. 더불어 메디블록은 세브란스병원 환자들이 더욱 간편하고 안전한 보험청구를 경험할 수 있는 보험금 간편 청구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의료데이터 위변조 감지시스템을 구축에 성공했습니다.

메디패스는 디지털로 생성한 의료데이터를 포맷 변화 없이 디지털의 형태로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의료데이터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메디패스에서 간단한 본인 인증을 마치면 연동된 병원에서 최근 3년 동안의 진료내역을 모두 조회 및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한 진료내역을 이용하여 5번의 터치로 단 10여 초 만에 실손보험 청구를 끝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디블록 고우균 공동대표는 “세브란스병원 연동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환자 중심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힘쓰는 모든 보험사 및 의료기관과 함께 건강한 메디블록 의료 정보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환자에게 기존보다 편리한 보험 청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라며, “앞으로도 환자들이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 범위를 전방위로 확대함으로써 블록체인 인증과 의료 정보 네트워크 기술이 접목된 인슈어테크의 좋은 사례를 창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메디블록은 꾸준히 환자 중심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양한 보험사 및 의료기관과 연동을 늘려나가는데 온 힘을 쏟을 예정입니다. 메디블록이 꿈꾸는 의료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메디블록 팀 드림


끝내주는 보험청구, 메디패스로 시작하세요!💜

다운로드하기 Google Play
Tags:
0 0 vote
Article Rating
guest
1 Comment
가장 오래 전
최신 최고인기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이주호
이주호
4 월 전

굿b

FacebookTwitterTelegram
FacebookTwitterTelegram
Bitn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