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디블록 팀입니다.
지난 12월 4일, 서울 SC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메디게이트 성공개원&학술 박람회에 메디블록의 EMR 서비스인 닥터팔레트가 참가했습니다. 대한정형외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 행사에 이어 올 하반기 닥터팔레트가 참여한 두 번째 오프라인 행사입니다.

메디게이트에서 개최한 성공개원&학술박람회는 개원을 준비하는 의사들을 위해 병원 입지 선정부터 EMR, 인테리어, 세무, 노무, 마케팅 등에 이르기까지 개원에 대한 분야별 정보와 함께 개원 후 진료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강연을 제공하는 대규모 개원 박람회입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메디게이트는 11만 7천여 명의 의사 회원을 보유한 명실상부 국내 최대 의사 커뮤니티로, 창립 후 현재까지 약 22년 간 의사 또는 병의원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EMR 닥터팔레트, 대한정형외과의사회 학술 행사에 이어
700명 이상 개원의가 방문한 대규모 박람회에서도 열띤 반응 이어져
성공개원&학술박람회는 단 하루 간 진행되는 행사임에도 사전등록만 750여 명이 신청할 정도로 예상보다 많은 사람이 모였으며, 행사 내 닥터팔레트 부스 현장에 400여 명 이상의 예비 개원의들이 방문하며 열띤 반응을 얻었습니다.

닥터팔레트 부스에서는 개원 시 기존 차트와 다른, 클라우드 EMR 닥터팔레트를 도입했을 때의 장점과 원내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한 진료차트 기능을 중심으로 소개 및 1:1 현장 시연을 진행하였으며, 도입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하여 예비 개원의를 위한 맞춤형 특별 혜택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부스에 방문한 한 예비 개원의(37세, 마취통증의학과)는 “기존 설치형 진료차트와 달리, 설치가 필요 없어 초기 설치비 절감은 물론, 점차 병원의 규모가 커져 진료차트를 사용할 PC 장비 개수, 원내 계정 수가 많아져도 별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고정 지출이 부담스러운 초기 개원의에게 적합한 진료차트”라고 말하며 적극적인 호응과 도입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클라우드 EMR 닥터팔레트와 슬기로운 개원 생활”
메디블록 이은솔 대표, 개원의를 위한 특강 진행
또한 박람회 내부 강연장에서 활발히 이루어진 개원의를 위한 실전 강의 세션에서 메디블록 이은솔 대표가 개원 경영 파트 부문 “클라우드 EMR 닥터팔레트와 슬기로운 개원 생활”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메디블록 이은솔 대표는 “코로나 이후 대규모로 개최된 첫 개원박람회에 참여하여 개원을 준비하는 많은 의사에게 조금이나마 개원 준비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최근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혁신적인 협업툴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슬랙, 노션, 피그마 등과 같이 닥터팔레트 또한 진료차트계의 혁신적인 협업툴로 우뚝 일어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닥터팔레트는 메디블록이 그리고자 하는 환자 중심 의료정보 생태계 조성을 위해 탄생시킨 차세대 클라우드 EMR입니다. 앞으로도 메디블록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닥터팔레트가 수많은 병원에서 사용할 날이 올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