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로벌 헬스케어 플랫폼 메디블록입니다.
메디블록은 지난 10월 12일~13일,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SAIHST) 디지털헬스학과와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DHP)가 공동 주최하는 Digital Health Hackathon 2019에 후원사로 참여했습니다. 메디블록이 이 국내 최대 규모인 디지털 헬스 해커톤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삼성서울병원에서 개최된 Digital Health Hackathon 2019는 ‘디지털 헬스: 내가 만드는 미래의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의료 현장의 다양한 문제를 디지털 기술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참가자들이 모여 진행하는 해커톤 대회입니다.

이 행사에서는 130여 명의 의료 분야 종사자, 상품 및 서비스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학생 등 여러 분야의 참가자들이 팀을 이루어 1박 2일 동안 의료 현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해결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구현하는 뜻깊은 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메디블록은 이 행사에서 부스를 운영하여 의료 관계자분들, 그리고 헬스케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메디패스 앱의 특장점을 알릴 수 있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메디패스는 메디블록의 실 서비스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안시스템, 그리고 본인인증만 마치면 병원으로부터 나의 진료 이력을 한 번에 가져와 10초 만에 가장 빠르고 쉽게 보험청구를 진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많은 의료 관계자분들이 메디블록 부스에 방문하여 메디패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보험청구 과정을 체험하셨고, 메디블록이 의료정보 산업에서 일으킬 혁신을 기대한다고 응원해주셨습니다.

또한 이은솔 공동대표가 해커톤 대회에서 증상 분류형 문진 챗봇 서비스로 우수상을 수상한 HealthorFlow 팀에게 메디블록의 이름으로 메디블록 상을 시상하였습니다.

Digital Health Hackathon 2019는 매년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메디컬 해커톤으로 의료종사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실제 의료 현장 문제점을 제시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앞으로도 블록체인 산업, 더 나아가 의료 산업에서도 메디블록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