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쳐

2019 메디블록 연말 워크샵

워크숍, 회사, 사내문화, 문화, 스타트업

안녕하세요, 메디블록 팀입니다. 언제나 바쁘고 정신없는 연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메디블록 팀은 지나가는 2019년을 회고하고, 다가오는 2020년을 맞이하기 위해 연말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드레스코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는 Red & Green이었습니다! 그러면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워크샵의 현장을 살펴보러 가볼까요?


2020년 너와 나, 우리의 목표🎯

목표설정, 워크샵, 연말, 목표, 계획
목표설정, 워크샵, 연말, 목표, 계획

본격적으로 행사를 시작하기 전, 연말 워크샵답게 포스트잇에 2020년 나의 목표와 내가 그리는 2020년 12월 31일 회사의 모습을 적어 붙였습니다. 이를 통해서 내년엔 어떤 내가 될 것인지, 내가 그리는 회사를 만들어나가기 위하여 모두가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32명의 멤버분들의 목표와 꿈이 담긴 이 포스터는, 잊어버리지 않도록 메디블록 사무실에 예쁘게 전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Adios 2019, Hello 2020! 👋

목표설정, 워크샵, 연말, 목표, 계획, 회고

본격적인 워크샵의 시작은, 고우균 대표님의 2019년 회고와 2020년 계획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2019년은 메디블록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었을까요?

2019년은 메디블록에 있어서 진정한 헬스케어 기업 도약의 해였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간편 보험금 청구인 메디패스, 패너시어(메디블록 메인넷) 구동, 경희대 치과검진센터 EMR 구축하얼빈 기술 수출, 그리고 마이데이터를 포함한 여러 국책과제를 진행한 바쁜 한 해였죠. 이렇게 의료기관, 보험사들과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메디블록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미래에 대해 명확한 그림을 그릴 수 있었던 1년이었습니다. 단순 블록체인 회사에서 더 나아가,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정체성을 찾아갈 수 있었죠.

그렇다면 2020년의 메디블록은 어떤 모습일까요? 메디블록의 2020년 목표는 공격적인 기관 확대를 통하여 의료서비스 각각의 접점에서 메디블록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환자, 의료진을 포함하여 의료 경험 참여자 모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죠.

“Open up the infinite possibilities of healthcare data. (의료정보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보세요.)”

최근 진행된 리브랜딩을 통해 여러분께 소개된 메디블록의 슬로건입니다. 메디블록은 통합의료정보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2020년에는 통합된 솔루션을 통하여 의료정보의 무한한 가능성을 향하여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입니다.


대표님들에게 묻는다!🧐

질의응답, 대표님, 질문, 응답, 워크샵, 회사, 문화
질의응답, 대표님, 질문, 응답, 워크샵, 회사, 문화

두 번째 행사는 대표님들께 익명으로 질문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이었습니다. 멤버분들은 익명 질문을 통해 5년 뒤 메디블록은 어떤 모습일지 물어보기도 하였고, 대표님들의 삶의 목표 등에 대해서도 물어보았습니다. 다양한 건의사항도 나왔는데, 아무래도 익명으로 진행하는 만큼 여느 때보다 대표님과 직원분들의 솔직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산타는 없어.. 하지만 시크릿 산타는 있지!🎁

크리스마스날 산타 할아버지한테 내가 원하던 선물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하며 잠을 못 이루던 어린 날의 기억들. 그리고 몰래 선물을 두고 가는 부모님을 봤을 때의 충격. 크리스마스에 대한 우리의 동심은 저 멀리 사라졌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그때의 동심을 조금이나마 다시 복기하기 위하여, 시크릿 산타 이벤트를 진행했죠!

먼저, 워크샵에 올 때 모든 멤버분들께 2만 원 내외의 선물을 준비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시크릿 산타 이벤트에서 뽑기를 통해 누구에게 선물을 받을지를 정했죠. 선물을 주는 사람은 선물에 대한 설명과 새해 덕담을 전하며 훈훈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준비된 선물은 정말 다양했는데요, 에어팟 없는 에어팟 케이스, 마비스 치약, 엘사 인형, 저금통, 보조배터리, 비타민을 포함하여 메디블록 샘들의 선물 센스를 알아볼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띄었던 상품은 바로 이것!

선물, 크리스마스, 티셔츠, 아이디어
선물, 크리스마스, 티셔츠, 아이디어

바로 마케팅팀 보경샘이 준비하신 센스 넘치는 티셔츠였습니다. 덕분에 이 티셔츠를 받으신 제민샘은 짜릿했다는 소감을 밝히셨습니다(?).


뒤풀이 게임도 식후경!🍱

뷔페, 음식, 식사, 워크샵, 케이터링

시크릿 산타를 진행하고 난 후, 기다리고 기다리던 식사 시간이 되었습니다. 자유롭게 자리를 이동해 가면서, 새로 오신 멤버분들과도 친해지고, 다른 팀에서 일하는 멤버분들과도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멤버분들은 모두 그 뒤에 이어질 뒤풀이 게임에 대비하여 열심히 열량 보충을 하셨죠!

워크샵, 문화, 팀빌딩, 이벤트, 팀게임
워크샵, 문화, 팀빌딩, 이벤트, 팀게임

밥을 먹고 나서는 조별로 나눠 앉아 초성 게임, 음악듣고 맞추기 게임, 인물 게임, 동작 맞추기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회식권이 걸려있는 운명의 팀별 게임! 점수를 얻을 때마다 기뻐하는 샘들의 모습은 마치 스포츠 경기를 보는 듯 흥미진진했습니다.


메디블록호 탑승, 늦지 않았어요!🛳

단체사진, 회사, 스타트업, 워크샵, 유니콘, 크리스마스, 연말, 이벤트

이렇게 연말 워크샵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샵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지금까지 나아왔던 길에 대하여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날개를 펴고 날아갈 준비가 되어 있는 회사에서 일하는 것이 얼마나 가치 있고, 뿌듯한지 느낄 수 있었죠. 저희는 메디블록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성취감을 얻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 메디블록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메디 크리스마스 & 메디 뉴 이어!🎄
메디블록과 함께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메디블록의 문화가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메디컬쳐] 밥 한번 먹읍시다.
[메디컬쳐] 메디블록의 리브랜딩 스토리
[메디컬쳐] 입사 첫날, 뜨겁게 환영하는 방법 – 웰컴키트편
[메디컬쳐] 그 마케팅팀이 일하는 방법 (상)
[메디컬쳐] 그 마케팅팀이 일하는 방법 (하)

Tags:
0 0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3 Comments
가장 오래 전
최신 최고인기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이주호
이주호
3 년 전

기분좋은 연말만큼 새롭고 기운찬 한해를 맞이하시길 바랄께요~

김메디
관리자
3 년 전

우와! 정말 멋진 회사네요~!!!
혹시, 2020년 12월 31일 회사의 모습 중 어떤 것들이 나왔는지 궁금해요!

amy
amy
관리자
3 년 전

어느새 메디블록 팀원이 이렇게나 많아졌어요! 🙂 앞으로도 열심히 나아가봐요!

Twitter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