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쳐

메디블록은 재택근무 도입 중!

재택근무

메디블록 팀에 작지만 큰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바로 2019년 워크샵에서 발표된 업무 개선안 중 하나인 ‘재택근무’ 때문이죠. 메디블록은 2020년 1월부터, 전 직원이 한 달에 한 번 재택근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재택근무는 복지가 아니다.

재택근무는 명절 선물처럼 회사가 직원에게 제공하는 ‘복지’가 아닙니다. 즉, 회사가 아무런 목적이 없이 단지 직원의 만족도를 올리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이죠. 재택근무 도입의 목적은 업무 환경 개선을 통한 성과 증진에 있습니다. 그렇기에 월 1회 재택근무는 필수도 아닙니다. 자신의 상황과 업무에 맞게 업무의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죠.


재택근무가 우리 회사랑 어울릴까?

메디블록 팀은 멤버 전원이 밀레니얼 세대입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범위는 미국을 기준으로 했을 때 1982년부터 2000년 사이에 태어난 20~30대입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범위는 유동적이긴 하지만, 메디블록에서 우와! 꼰대다! 우와! 세대차이나! 하는 사람은 만난 적 없으니, 모두 같은 세대라고 생각하려고요.) 재택근무를 회사에 도입할 때, 우선 회사 내의 밀레니얼 세대의 비율을 먼저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왜냐하면, 재택근무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딱 어울리는 업무수행 방식이라고 생각되거든요.

이유 1. 디지털 네이티브

재택근무, 밀레니얼, 밀레니얼세대, 신세대, 요즘세대, 회사문화

롯데멤버스가 발간한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는 물론 학습과 자기관리, 인간관계까지 디지털을 통해 해결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성향을 보인다”고 하였습니다. 영어 발음이 좋은 사람들을 보고 ‘오~네이티브 같은데~’라고 하는 것과 같이 모바일 기기, 컴퓨터 등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말하죠. 그래서 직원에게 직접 음식을 주문하기보다 키오스크로 음식을 시키고, 병원 예약 앱으로 병원을 예약하고,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등의 특성을 보입니다.

그래서 업무를 함에 있어서도 다양한 온라인 협업, 업무 툴(슬랙, 노션, 트렐로, 피그마 등)을 사용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오히려 온라인으로 무언가를 부탁하고, 협업하는 데에 익숙한 세대들이죠. 그래서 원격근무를 한다고 해서, 내 주변에 동료가 없다고 해서 업무의 형태가 바뀌거나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우리는 디지털 네이티브니까요!

이유 2. 요즘 젊은 것들은 말이야..

재택근무, 밀레니얼, 밀레니얼세대, 신세대, 요즘세대, 회사문화, 워라밸

워라밸.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의 줄임말인 워라밸은 ‘요즘 젊은것들’을 설명하는 데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워라밸이 일을 덜 하겠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일을 더 잘하기 위해서, 일을 하는 자신의 능력을 더 향상시켜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해서 리프레시를 하거나 자기 개발을 하겠다는 것이죠. 워라밸은 오히려 자기 개발의 동기를 자극하는 요소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면, 나의 삶의 질도 덩달아 올라갈 것임을 알고 있기 때문이죠.

밀레니얼 세대는 개인 생활보다 직장을 우선시하는 부모 세대를 보며 자란 세대입니다. 그래서 자신들은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삶, 자신의 생각은 적극적으로 말하는 삶을 살기로 결심한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재택근무는 유연한 업무 수행 방식과 자율성을 선호하는 밀레니얼들에게 딱 어울리는 업무 방식일 겁니다. 회의와 미팅이 많이 있는 날에는 회사에서 일을 하고, 혼자서 집중해야 하는 업무가 예정되어 있으면 자신이 최고의 집중력을 가질 수 있는 사무실 외의 공간에서 그대로 업무를 진행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죠.


재택근무, 뭐가 좋았어요?

재택근무를 누구보다 빠르게 체험해보고, 체험 후기를 남겨주신 메디블록 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재택근무, 어떤 점이 좋았어요?


재택근무, 밀레니얼, 밀레니얼세대, 신세대, 요즘세대, 회사문화, 워라밸

재택근무 1호 수진샘 : 출퇴근에 진 빼지 않아도 되어서 좋습니다. 저는 아이가 이모님이랑 집에 있어서 슬리퍼 끌고 근처 카페로 왔는데 그래도 좋네요. 슬랙으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커뮤니케이션 비효율성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재택근무 2호 기명샘 : 매일 1시간 넘게 출퇴근하지 않아도 되어서 대만족입니다. 그리고 어두운 공간에서 집중이 잘 되는 타입인데, 집을 어둡게 유지하는 특성상 업무 집중도도 높아졌습니다. 태생이 집돌이인 저에게 아주 만족스러운 근무였습니다! 모두 잘 적응하여 월 1회 이상으로 확대된다면 좋겠네요.

재택근무 3호 민지샘 : 출퇴근 스트레스가 무엇? 일어나서 컴퓨터를 켜는 시간 10초면 출근! 동시에 퇴근 후 1초만에 집이라니요. 평소에 사무실에서 마찬가지로 슬랙과 노션을 활발하게 사용하니, 제가 무엇을 하는지도 알 수 있었을거에요. 재택 근무 도입 결정에 감사드립니다. 다 같이 불편함 없이 안정적으로 자리잡기까지 화이팅입니다!


자율과 책임의 균형

회사 입장에서 재택근무를 도입하는 것은 큰 고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근로 시간이나 근무 태도 등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우리는 자율과 책임을 압니다. 재택근무 날이라고 해서 파놉티콘 감옥에서 뛰쳐나온 사람 마냥 아무런 책임감 없이 행동하지 않을 거라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원칙 위에 세운 자율적인 문화를 추구합니다. 이런 자율적인 문화가 이어지기 위해서는 회사는 나름대로 직원들이 본인이 해야 할 업무를 잘 책임질 것이라고 믿어주고, 직원들은 그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어른답게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겠죠. 우리는 노력해서 더! 일 잘하는 메디블록이 되어야 하니까요.


메디블록은 꾸준히 성장 중인 회사입니다. 자율적인 분위기, 수평적인 관계, 유연한 근무에 관심이 있는 밀레니얼 세대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메디블록과 함께 성장해 보아요. 언제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밀레니얼답게 일하는 메디블록과 함께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메디블록의 문화가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메디컬쳐] 2019 메디블록 연말 워크샵
[메디컬쳐] 밥 한번 먹읍시다.
[메디컬쳐] 메디블록의 리브랜딩 스토리
[메디컬쳐] 입사 첫날, 뜨겁게 환영하는 방법 – 웰컴키트편
[메디컬쳐] 그 마케팅팀이 일하는 방법 (상)
[메디컬쳐] 그 마케팅팀이 일하는 방법 (하)
[메디피플] 메디블록의 어벤저스, 마케팅팀을 소개합니다. (상편)
[메디피플] 메디블록의 어벤저스, 마케팅팀을 소개합니다. (하편)

Tags:
0 0 vote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15 Comments
가장 오래 전
최신 최고인기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김메디
관리자
9 월 전

재택근무라니!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메디씨도 함께 하고 싶어요 !!!

그러려니
그러려니
9 월 전

사업진행은 잘 되가고 있나요?
텔레그램방도 없어져서 도통 소식을 모르겠네요.

MEDIBLOC BLOG
MEDIBLOC BLOG
Reply to  그러려니
8 월 전

안녕하세요!
메디블록의 사업들은 열심히 발전중입니다.
더 발전적이고 생산적인 업무를 위해 도입한 재택근무 이야기는 어떠셨나요?
더불어 조만간 좋은 소식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

임베디더
임베디더
8 월 전

가고싶지만 포지션이 없네여.. 메디로 결제하는 약자판기 같은거나 IoT하실때 불러주십셔 화이팅

MEDIBLOC BLOG
MEDIBLOC BLOG
Reply to  임베디더
8 월 전

안녕하세요!
좋은 뜻으로 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포지션이 열리면 남겨주신 이메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Jong Chan Shin
Jong Chan Shin
8 월 전

업무에 집중하는 것도 좋지만 거래소를 좀 뚫어야 할 필요성이 있을듯 합니다. 업비트에서 상폐되는 종목을 볼때마다 엄청 불안합니다. 메디도 사실상 업비트 상폐되면 사실상 거래가 멈추고 코인으로서 생명이 끝날것 같은데..같은 국산인 아이콘같은경우는 50개가 넘는 거래소에서 상장됐는데 우리 메디는 어떻게 이렇게 상장이 안되는건지 상장이 그렇게 어려운건지..ICO참가한 홀더로서 불안한 마음에 몇글자 적어봅니다.ㅠㅠ

MEDIBLOC BLOG
MEDIBLOC BLOG
Reply to  Jong Chan Shin
8 월 전

안녕하세요!
우려하시는 부분을 먼저 답변드리자면 메디블록의 상장폐지는 당연히 계획이 없습니다.
지금 현재 메디블록 코인 거래를 지원하는 거래소는 [업비트, 코빗, Bittrex global, Gate.io, 코인레일, 빗썸싱가포르] 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에 추가 상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ㅇㅇㅇ
ㅇㅇㅇ
Reply to  MEDIBLOC BLOG
8 월 전

업비트 점유율 98%라 다른 상장거래소들은 큰의미 없어보입니다. 신뢰할수있는 거래소라면 대강 고팍스, 코인원.. 좀더쳐주면 후오비정도 보면되는건가요? 무비블록처럼 바이낸스같은곳은 메디블록에겐 엄두도못낼 산이겟죠..?암튼 일은하고계신것같아 다행입니다. 응원합니다..

MEDIBLOC BLOG
MEDIBLOC BLOG
Reply to  ㅇㅇㅇ
8 월 전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좋은 결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apple
apple
8 월 전

메디블록의 가격적 측면에선 ico 보다 못한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묵묵히 사업을 진행 하다보면

반드시 퀀텀점프 하리라 믿습니다.

MEDIBLOC BLOG
MEDIBLOC BLOG
Reply to  apple
8 월 전

안녕하세요.
메디블록 팀원 하나도 빠짐 없이 모두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꼭 좋은 결과로, 다양한 곳에서 쓰일 수 있는 블록체인으로 거듭나겠습니다!
믿음과 응원을 보내주셔서 고맙습니다! 🙂

201801
201801
8 월 전

솔직히 올리는 내용들이
사내 화보인거 같아요

좋은생각 뭐 이런류 잡지

업무적 성과나 가능성 뉴스 진행상황등 ..
현실적인 뉴스는 많이 없나요?

아쉽네요
감성팔이도 아니고 ..

MEDIBLOC BLOG
MEDIBLOC BLOG
Reply to  201801
8 월 전

안녕하세요.
메디블록 사업은 원활히 진행중입니다.
사업상의 이유 및 파트너와 이해관계에 의해 아직은 소식을 알려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만간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진짜
Reply to  MEDIBLOC BLOG
8 월 전

메디직원들한테 조만간은 도대체 몇달 몇년을 말하는건가요.. 아요랑 코인레일때부터 메디블록 사업믿고 투자하는 초기투자자 마음들도좀 이해해주시기바랍니다. 메디패스나왓을때만해도 저도깔고 주변지인들 가족들한테도 앱설치하라하며 항상 믿고 응원하며 기다린결과가 참 처참합니다.

MEDIBLOC BLOG
MEDIBLOC BLOG
Reply to  진짜
8 월 전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저희도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지만 사업 계약 및 현실적인 이유로 그때 그때 발표가 어렵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메디패스 역시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진행중이며, 기능 추가 및 고도화를 기획/개발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지는 모습 보여드리는 메디블록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acebookTwitterTelegram
FacebookTwitterTele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