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메디씨의 건강한 하루_7편. 엄마를 위협하는 코로나19🤒

우한폐렴, 워킹맘

⚠️오늘의 팁!

메디씨가 전세계에 무섭게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메디씨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해서 어떤 궁금증이 있을까요? 글의 하단부에 신종코로나와 관련해 자주 나오는 질문을 정리하여 공유해드릴 예정이오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손도 꽁꽁, 마스크도 꽁꽁😷

하지만, 메디씨를 포함해 지하철 역에 있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어느 때보다 꽁꽁 동여매어 쓰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메디씨도 답답해서 미세먼지 농도가 ‘최악’을 가리킬때만 소환하는 KF94 마스크를 쓰고 나왔습니다. 전 세계는 몇 주째 ‘코로나19’이라고도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때문에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지난 1월 27일, 중국질병통제센터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의 화난 수산물도매시장에서 실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대거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질병통제센터에서 진행한 역학 조사 결과, 585개의 조사 표본 중 33개 표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검출되었으며, 33개의 양성 결과 표본 중 42.4%인 14개가 야생 동물 판매 가게 및 주변에서 확보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국 보건 당국은 인간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옮긴 것으로 지목되는 야생동물을 아직 특정하지 못했다고 합니다.(출처: 메디컬업져버, 김민수)


사람이 붐비는 지하철 속, 예민해지는 감각🚃

메디씨가 ‘코로나19’에 감염되는 것도 매우 무섭지만, 혹시라도 아이에게 전염 될 경우, 문제는 심각해집니다.

게다가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코로나19'은 전염성이 사스보다 낮고 메르스보다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지난 메르스 사태를 통해 극한의 공포를 맛본 메디씨는 더더욱 무섭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얼마 전, 중국에서 온 15개월 아이가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하니 더 마음이 쓰입니다.

그렇게 마스크를 꼭 더 동여매며 지하철에 탑니다.

웬일인지 평소보다 지하철에 사람들이 많이 없네요. 평소라면 편하게 앉아갈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하겠지만, 왠지 ‘코로나19’ 때문인 것 같아 마음이 찝찝합니다. 앞에서 재채기하시는 아저씨도 신경이 쓰이고 콧물을 훌쩍이는 아줌마의 소리에도 온 신경이 집중됩니다. 찾아본 결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다행히 공기로 전파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감염자나 잠복기 상태인 사람이 무심코 코나 입을 만지면 그 손에 바이러스가 묻게 되는데 그 손으로 접촉한 손잡이나 버튼을 다른 사람이 만지게 되면서 바이러스가 그 사람의 호흡기로 옮아간다고 합니다. 따라서 손을 비누를 사용해 깨끗이 30초 이상 자주 씻고 소독제를 함께 사용해야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메디씨는 쿠퐁을 켜서 손 소독제를 주문하려 하지만, 이미 품절이네요. (*출처: 조선일보, 김철중)

집에 있는 손 소독제를 다시 찾아봐야겠다 다짐합니다.
실패없이 3분 안에 쉽게 만드는 방법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

메디씨가 알려주는 우한 폐렴 예방방법(ⓒ김메디)



📣 코로나19 관련하여 자주 나오는 질문 정리했습니다.


제2, 3의 김메디씨를 찾고 있어요!🔍

메디씨가 불확실한 건강정보를 습득하며 겪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 습득의 중요성, 문제점을 함께 공유할 예정입니다. 메디블록은 건강에 관심은 많지만, 시간은 부족한 제 2, 제 3의 메디씨를 찾습니다.👥


메디씨의 내일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구독신청을 메디씨와 함께 나누실 이야기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 댓글을 통해 함께 공유해주세요!👇

Tags:
0 0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12 Comments
가장 오래 전
최신 최고인기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amy
amy
관리자
1 년 전

기침이 나올 때는 꼭 팔로 입을 가리고, 손도 눈으로 비비지 말아야겠어요!

룰루랄라
룰루랄라
1 년 전

네이버 메인에 꼭 올라가서 많은사람이 공유했으면 좋겠어요!

정용현
정용현
1 년 전

신 종 코로나 너무 무서워요 ㅠㅠ

촐랑말
촐랑말
1 년 전

김메디씨 화이팅

어떤김메디가
어떤김메디가
1 년 전

메디 화이팅 입니다. 우한 폐렴 조심합시다!!

MEDIBLOC BLOG
MEDIBLOC BLOG
Reply to  어떤김메디가
1 년 전

안녕하세요!
언제나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건강 관리 유의하세요 🙂
감사합니다!

유선*
유선*
1 년 전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이예요. 열심히 구독해서 똑똑해 질게요. 고맙습니다~
요즘 같을때 소금으로 전기분해하는 다니돈 수영장에 가는건 안전할까? 그런 생각이드네요. 물이 항상 넘쳐 흐르고 들어갈때 나올때 비누로 씻고 안전할것 같은데요…

TwitterTelegram
TwitterTele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