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피플

쌤, 일단 법인카드 받고 시작하세요

메디블록 1인 1 법인카드

설립 초기의 회사에서 성장이 어떤 건지 직접 경험하고, 많은 부분에 기여해보고 싶다는 목표가 있었어요. 지금 보니 이미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곳에서 근무를 하고 있네요.

김윤석 메디블록 인사팀장

환자 중심의 의료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는 메디블록은 다양한 이력과 뛰어난 업무능력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훌륭한 팀을 구성하려면 빠질 수 없는 인사팀, 메디블록의 인사 업무를 담당하는 윤석쌤과 함께 메디블록은 어떤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팀인지에 대한 의견을 인터뷰를 통해 직접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메디블록에서 인사 업무를 맡고 있는 김윤석입니다. 10년 차 인사 담당자이고 메디블록은 작년 6월에 합류했어요. 이제 드디어 메디블록 고인물에 진입하고 있네요.

쌤, 메디블록 첫 인상은 어땠나요?


어려운 질문이네요. 어렴풋이 ‘이게 우리 문화인 것 같다.’라고 생각이 드는 부분은 있지만, 정의 내리기 어려운 영역 중 하나가 조직문화인 것 같아요. 여전히 여러 동료와 얘기 나누고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있는데요. 대신, ‘이런 생각을 가진 쌤들이 모이고 있구나!’라고 알게 된 이벤트가 있었어요. 이건 꽤 고급정보인데 얼마 전, 개발자 쌤들을 대상으로 간단히 설문을 진행하고 이런 결과를 얻게 되었어요.

메디블록 전망

특히 눈여겨볼 내용은, '메디블록의 어떤 점을 추천하고 싶은가요?' 인데요. 이 내용을 보면 메디블록에는 성장에 대한 욕구가 강하고, 동료와 비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이직할 때 중요하게 보는 것과 메디블록에서 실제로 근무하며 느낀 점이 꽤 일치한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또 자유로운 문화와 분위기도 추천 이유 상위에 자리하고 있어요. 누구든지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고, 유연하게 출퇴근하고, 재택근무를 사용할 수 있는 점, 눈치 보지 않고 휴가를 쓸 수 있는 문화가 대표적인 의견이에요. 이번 설문 결과 덕분에, 저도 앞으로 어떤 분들을 모시고 와야 할지, 메디블록의 어떤 부분을 자신 있게 어필할 수 있을지 더 명확하게 정리된 것 같아요.

윤석쌤이 직접 경험해 본 쌤들은 어떤 분들인 것 같나요?🤔


1인 1 법인카드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1인 1 법인카드 지원이에요. 올 초부터 식사나 음료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개인별로 법인카드를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당연히 재택근무 중에도 점심을 위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죠. 이 외에 법인카드를 통해서 새로 온 멤버와의 온보딩 활동(멘토링, 버디버디)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별도의 예산을 소소하게 지원하고 있어요.
*멘토링이란? 3개월간 팀 내 멘토를 배정하여 업무/조직 적응 지원, 버디버디는? 1개월간 팀 내 또는 타 팀 동료를 매칭하여 조직 적응 지원하는 온보딩 제도

유급병가 지원 & Refresh 휴가

또 하나 특별한 제도는 유급병가 지원제도에요. 보통 회사는 보건 휴가 등의 명목으로 필요할 경우 무급휴가를 지원하는데, 메디블록은 동료들의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병가가 필요할 때 월 1회 유급으로 지원해드려요. '메디블록의 일하는 방식' 8가지 중 하나인 '일을 더 잘하기 위한 휴가, 퇴근, 휴식에는 이유가 없습니다.'라는 항목과 동일한 맥락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몸이 안 좋은 걸 참고 일하기보다, '마음 편히 쉬고, 좋은 컨디션에서 제대로 일하자'라는 취지에요. 휴가 얘기 꺼낸 김에, 3년 근속마다 휴가비 200만 원과 휴가 10일을 제공하는 Refresh 휴가제도도 어필해 봅니다.

전사 소통 & 교류 활동

마지막으로, 전사 소통과 교류를 위한 자리를 확대하고 있는데요. 정기적으로 사업 방향과 주요 이슈 공유를 위한 Monthly Meeting을 도입해서 운영 중에 있어요. 또한, 격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타 팀 동료들과 식사할 수 있는 랜점(랜덤 점심식사) 문화가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에요. 최근에는 오피스 로비 공간을 활용해서 구성원들이 더 편하고, 자유로운 환경에서 소통이나 리프레시 할 수 있도록 편안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있어요.

올해 채용 계획도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인사 업무를 해오면서, 개인적으로는 언젠가 설립 초기에 있는 회사에 합류해서 성장이 어떤 건지 직접 경험하고, 많은 부분에 기여해보고 싶다는 목표가 있었어요. '그런 회사를 언제, 어떤 기회로 가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막연히 했었는데요. 지금 보니 그런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곳에서 이미 근무하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은 성장이 있을거라 확신하고 있어요. 뛰어난 동료들과 긍정적인 기운까지 모여들고 있다고 생각해 더 든든합니다. 많은 분이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합류해주시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메디블록은 채용중, 메디블록 개발팀 채용포지션 확인하러 가기

채용포지션 보러가기

Tags:
4.4 7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witterTelegram
TwitterTele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