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100억이라는 숫자에 담긴 비밀

메디블록이 그리는 세상 100억이라는 숫자에 담긴 비밀

Ⅲ. 메디블록이 그리는 세상


3) 개인 의료정보 생태계의 원동력, MED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메디토큰(Meditoken, MED)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아시다시피 메디토큰이란 메디블록이 공식적으로 발행하는 암호화폐 입니다. 메디토큰의 작동 원리와 기술적인 내용은 현재 공식 발간된 메디블록의 백서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만, 다소 전문적인 기술 지식과 배경을 요구하는 내용이 많은 탓에 백서를 접하신 많은 분들께서 다양한 질문들을 해 주십니다. 그리고 저희 메디블록 팀도 그 갈증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해주시는 질문들 중 가장 많이 하시는 공통된 것이 있습니다.

메디토큰의 발행량은 어떻게 되나요?

지난 10월 23일 메디블록은 <MED 프리세일 & 메인세일>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총 2차에 걸쳐 프리세일이 이루어질 예정이고 이후 메인 세일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아마 메디블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모두 한 번쯤은 ICO계획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현재 공식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메디블록의 채팅방 및 다양한 SNS 채널 들에서도 MED의 성공적인 세일을 위한 응원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문제 나갑니다! 이번에 발행되는 MED 토큰의 총 개수는 어떻게 될까요? 메디블록이 발행 예정인 MED의 개수는 총 10,000,000,000(백 억)개 입니다. 백 억개라는 개수가 너무 많은 것 같으신 가요? 토큰의 개수가 너무 많아 왠지 모르게 걱정이 드시나요? 그렇다면 오늘의 글을 다 읽으신 후 그런 걱정은 즉시 우주 저 너머로 던져 버리셔도 됩니다.


메디블록이 그리는 세상

왜냐하면 바로 MED 토큰의 발행량에는 저희 메디블록의 원대한 비전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 MED 발행량에 대해 논의할 당시 저희의 계획은 총 1억개 였습니다. 하지만 MED의 존재 이유와 그 목적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수록 발행량에 대한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내부 회의가 거듭될수록 저희의 질문은 아주 기본적인 것으로 수렴해갔습니다. ‘우리는 왜 MED를 발행하는 것일까?’, ‘이 일을 하고 있는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일까?’ 바로 이 가장 기본적인 질문에서 메디블록 팀은 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지구상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최소한 1개의 MED를 가질 수 있도록 하자!

2017년, 현재 지구상의 인구는 약 74억명으로 추정됩니다. 모든 개인은 자신의 의료정보에 대한 주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태어나 병원에서 생을 마감하는 이 시대에 사는 우리인 만큼, 또한 건강한 삶을 오래도록 살고 싶은 욕구를 가진 인간인 만큼, 개인-의료기관-의료정보는 불가분의 관계로 절대로 타인이나 권위적인 주체가 나의 지극히도 사적인 기록을 점유하고 이를 악용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이는 메디블록이 추구하는 원대한 비전이자 최종 목표와 밀접한 관계에 놓여 있습니다. ‘개개인이 자신의 의료 정보 주권을 되찾고 가치절하 되어있으며 파편화 되어 있는 의료정보에 진정한 가치를 부여하고, 바람직한 방법의 의료정보교환’을 꿈꾸고 있는 메디블록의 비전을 가장 잘 대변해 줄 수 있는 숫자가 바로 지구상에 살고 있는 인구의 수의 상징, 100억인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100억 이라는 상징적인 숫자를 MED 발행량에 반영하기로 한 것입니다.

이제 궁금증이 좀 풀리시나요? 메디블록은 한국에 살고 있는 당뇨병 환자인 김메디씨도, 미국에서 심혈관질환을 앓고 있는 Medi씨도, 저 멀리 아프리카에서 에이즈에 걸려 평생 약을 복용해야 하는 Bloc씨도 각자의 메디블록을 활용하여 본인의 신체적인 건강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 더 나아가 높은 삶의 질이 보장되는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또한 메디블록을 활용함으로써 얻어지는 편리성, 비효율의 효율화, 투명성의 실현 및 다양한 낭비요소 제거도 우리사회에 무시하기 어려운 긍정적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희 메디블록의 원대한 비전과 함께 해 주실 준비가 되셨나요? 자 그럼 이제 걱정은 붙들어 매시고 프리세일 열차에 탑승하도록 하세요! 메디블록의 진정한 가치를 믿고 함께 해 주시는 여러분의 든든한 울타리 안에서 저희 메디블록 팀은 지구상 모든 사람들이 적어도 각자 1개의 MED를 갖게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으로써 의료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나아가 인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메디블록 팀의 공동 창립자인 고우균과 이은솔은 각각 유능한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갖춘 의료인들입니다. 이들은 의료산업의 최전방에서 현존 의료 시스템의 한계를 체험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메디블록을 기획하고 설계하였습니다. 메디블록팀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제공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가 창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medibloc/

트위터 : https://twitter.com/_MediBloc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medibloc.org/

Tags:
0 0 votes
Article Rating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에 대한 질문,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3 Comments
가장 오래 전
최신 최고인기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좋은세상
좋은세상
5 년 전

한사람이 여러개의 메디블록을 갖는 거 자체가 웃기는 일이네요. 1인당 딱 하나 메디블록을 가지고 있으면 세계 어디서든지 자신의 의료기록을 살펴졸 수 있는데 메디블록 한개 가격이 겨우 8원?

좋은세상
좋은세상
Reply to  좋은세상
5 년 전

메디블록이 추구하는 것은 시스템 자체이지 가상화폐가 될 수능 없다는 모순이 생기네요.
당장 말도 안되는 이런 사업은 접으시길…

MEDIBLOC BLOG
관리자
Reply to  좋은세상
5 년 전

안녕하세요 좋은세상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으신 글에 살짝 오해가 있으신 것 같아 설명을 추가로 드리겠습니다. 메디블록은 전 세계 사람들이 메디토큰을 1인 1개 이상을 갖는 세상을 만들자는 상징적인 의미로 100억개를 발행하였다고 본문에도 언급하였습니다. 향후 생태계가 형성이 되고 나서야 알 수 있겠지만, 가격은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변화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본문에는 메디토큰 1개만 있으면 된다는 이야기는 쓰여있지 않습니다. 의료기록을 활용하는데 필요한 토큰은 수요와 공급에 따라 1개가 될 수도, 10개가 될 수도, 혹은 0.1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오해가 조금이나마 풀리셨는지 모르겠네요. 걱정하시는 바가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실제 세상에서 쓰일 수 있도록 메디블록 모든 팀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최선을 다해 미래를… 더 보기 »

위버케어 공식블로그, 위버로그(Weavrlog)에서 자세히 확인하세요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